장우진 vs 박규현, 프로탁구 파이널스 승자는…16강 출전자 확정

1 month ago 10

여자부는 시리즈1 우승자 이다은·시리즈2 챔피언 양하은 등 출격

이미지 확대 프로탁구리그 시리즈2 우승을 차지한 장우진(오른쪽)과 준우승자 박규현

프로탁구리그 시리즈2 우승을 차지한 장우진(오른쪽)과 준우승자 박규현

[한국프로탁구연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동칠 기자 = 한국 프로탁구의 왕중왕을 가리는 파이널스에 나설 남녀부 16강 라인업이 완성됐다.

한국프로탁구연맹(KTTP)은 다음 달 14일부터 16일까지 사흘간 경기도 광명시민체육관 특설 스튜디오에서 열릴 2025 두나무 프로탁구리그 파이널스의 16강 진출자가 확정됐다고 3일 밝혔다.

지난 6월 열린 프로리그 시리즈1과 8월 개최된 시리즈2 참가자들의 KTTP 랭킹을 기준으로 남녀부 파이널스 출전자 각 16명을 결정했다.

남자부는 KTTP 랭킹 공동 16위가 세 명이 나오는 바람에 지난 2일 경기도 안양 호계체육관에서 파이널스 진출전을 개최했고, 서중원(화성도시공사)이 박찬혁(한국마사회)과 정성원(국군체육부대)을 따돌리고 막차 티켓을 얻었다.

이미지 확대 막차로 프로리그 파이널 출전권을 얻은 서중원

막차로 프로리그 파이널 출전권을 얻은 서중원

[한국프로탁구연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여자부는 공동 14위 다섯 명 중 두 명을 탈락시켜야 했지만, 부상으로 출전이 어려운 공동 11위 김하영(화성도시공사)과 윤효빈(미래에셋증권)이 출전을 포기함에 따라 별도 진출전을 치르지 않았다.

이에 따라 남자부는 시리즈2 결승에서 박규현(미래에셋증권)을 3-1로 꺾고 우승한 장우진(세아)과 시리즈1 챔피언 박규현이 리턴매치를 벌이는 등 진정한 최강자를 가리게 된다.

이미지 확대 프로탁구리그 시리즈2 남자부 우승자 장우진

프로탁구리그 시리즈2 남자부 우승자 장우진

[한국프로탁구연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파이널스에선 장우진과 박규현 외에 국가대표로 활약한 박강현(미래에셋증권), 올해 대통령기 우승자 임유노(국군체육부대) 등도 우승에 도전한다.

여자부에선 시리즈1 정상에 올랐던 이다은(한국마사회)과 시리즈2 챔피언이자 대통령기 3관왕에 빛나는 베테랑 양하은(화성도시공사)이 파이널 우승을 노린다.

이미지 확대 프로탁구리그에서 파이팅 외치는 양하은

프로탁구리그에서 파이팅 외치는 양하은

[한국프로탁구연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또 베테랑 최효주(한국마사회)와 시리즈1 결승에 오르며 18세 수비수 돌풍을 일으켰던 이승은(대한항공), 프로리그가 배출한 라이징 스타 유시우(화성도시공사) 등도 정상에 도전한다.

프로연맹은 파이널 시리즈 우승 상금을 시리즈1(우승 1천800만원)과 시리즈2(우승 600만원) 합친 것보다 많은 금액을 책정하기로 했다.

이미지 확대 프로탁구리그 시리즈2 남녀 단식 수상자들

프로탁구리그 시리즈2 남녀 단식 수상자들

[한국프로탁구연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또 파이널스 때도 시리즈1, 시리즈2와 마찬가지로 광명시민체육관에 특설 스튜디오를 꾸며 팬들의 탁구 보는 재미를 배가할 계획이다.

이미지 확대 프로탁구리그 파이널이 열릴 광명시민체육관

프로탁구리그 파이널이 열릴 광명시민체육관

[한국프로탁구연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현정화 프로연맹 총괄위원장은 "파이널 시리즈는 시리즈1과 시리즈2를 결산하는 대회로 최종 챔피언을 가리는 왕중왕전이자 일종의 포스트시즌"이라면서 "출발은 미약했지만, 시리즈를 거듭할수록 기대 이상의 호응을 얻고 있어 파이널 시리즈 준비에도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16강은 토너먼트로 열리며, 다음 달 5일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에서 대진 추첨이 진행된다.

◇ 프로탁구리그 파이널스 남녀 단식 16강 출전자

▲ 남자부

장우진, 김병현, 이호윤(이상 세아), 박규현, 박강현, 우형규(이상 미래에셋증권), 김대우, 호정문, 서중원, 김우진, 조기정(이상 화성도시공사), 임유노, 김장원, 남성빈(이상 국군체육부대), 장성일(보람할렐루야), 강동수(한국마사회)

▲ 여자부

양하은, 유시우, 최해은, 지은채, 김하나(이상 화성도시공사), 최효주, 이다은, 이서진(이상 한국마사회), 이은혜, 박가현, 이승은(이상 대한항공), 최서연, 이다은, 이승미, 심현주, 김서윤(이상 미래에셋증권)

chil8811@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5년10월03일 09시29분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