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누리, AMFOC와 K-콘텐츠 상호발전 협력 위한 MOU 체결
- 안희찬
- 입력 : 2025.07.17 11:36:43
K-POP 공연 및 오디션 플랫폼 팬누리를 서비스하고 있는 유비누리(대표 이대근)와 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회장 양의식, 이하 AMFOC)는 지난 16일 K-콘텐츠 분야의 상호 발전과 협력을 위한 업무 교류 및 공동사업화를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AMFOC 장혜원 이사, 슈퍼모델 송은지 서울사이버대학 모델과 교수, 한국모델컨텐츠학회 회장 최정은 국민대학교 모델과 교수, 슈퍼모델 김유주 , 정여아 조직위원, 슈퍼모델 박근정 대경대학교 모델과 교수, 슈퍼모델 이기린과 중국인플런서협의회 회장 Romin Wang을 비롯하여 20여명의 중국 인플런서들이 참석했다
유비누리가 서비스하고 있는 팬누리 플랫폼은 ‘Connecting K-POP Hearts Worldwide’를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팬이 직접 참여하고 보상을 받는 ‘참여 리워드’ 플랫폼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지속성장 가능한 새로운 문화콘텐츠 생산을 위해 상호 협력 ▲K-컨텐츠 전문가 교류▲ 양사가 주최·주관하는 행사의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향후 양사는 실질적인 협업 방안 모색을 통해 다방면에서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유비누리 이대근 대표는 “팬누리가 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와 함께 아시아모델페스티벌에서 글로벌 K-POP 팬과 모델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차세대 K-POP 스타와 모델의 발굴 및 성장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 양의식 회장은 “글로벌 플랫폼인 ‘팬누리’ 콘텐츠가 K-콘텐츠 시장 확장의 촉진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