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이터베이스 보안 및 관리 솔루션 전문 기업 ㈜웨어밸리(대표 손삼수)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강력한 전문가 기능을 통합한 DBMS(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통합 관리·개발 솔루션 '오렌지 디비에이 에디션 v8.0(Orange DBA Edition v8.0)'을 전격 출시하고, 동시에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하며 독보적인 기술력을 공인받았다.
새롭게 선보이는 오렌지 디비에이 에디션 v8.0은 개발자뿐만 아니라 DBA(데이터베이스 관리자), 컨설턴트 등 다양한 사용자층이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이고 우수한 GUI(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본적인 DBMS 데이터관리 도구는 물론, 성능관리,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관리 및 객체 정보 조회, 다양한 지원 도구까지 전문가에게 필요한 종합적인 기능을 갖춘 통합 DBA 툴이다.
특히 이번 버전에서는 기존 데이터베이스별로 나뉘어 있던 솔루션을 하나로 통합하여, 다양한 데이터베이스 유형을 지원한다. 또한, 스탠다드 에디션 v8.0에 더해 △계정 관리, 권한, 롤, 프로파일 등 데이터베이스 보안 사항에 대한 관리기능 △테이블스페이스와 데이터 파일의 사용현황 시각화 외에 Oracle을 기준으로 △ASH를 이용한 세션 레벨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 △통계정보 조회, 생성, 측정 기능 △데이터베이스 성능 지표 확인기능 △Log minor 패키지 수행 기능 △AWR Report 생성 기능 △Wait Event 정보 시각화 기능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디비에이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복잡한 데이터베이스 환경에서도 높은 가시성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웨어밸리 관계자는 “오렌지 디비에이 에디션 v8.0은 데이터베이스 전문가들이 현장에서 겪는 실질적인 어려움을 해결하고, 보다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제공하고자 개발된 제품”이라며, “이번 GS 인증 1등급 획득을 계기로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지속 선보이며, 국내외 데이터베이스 솔루션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웨어밸리는 통합 접근제어 솔루션 '샤크라맥스', 개인정보 접속기록 통합 관리 솔루션 '로그캐치(LogCatch)' 등 다양한 보안 솔루션을 개발하며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