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유, 오늘 정규앨범 '퍼센트'…"불완전한 존재도 아름답다"

6 hours ago 1

타이틀곡 '애니멀' 등 11곡 수록

이미지 확대 온유 정규앨범 '퍼센트' 표지

온유 정규앨범 '퍼센트' 표지

[그리핀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최주성 기자 = 그룹 샤이니 온유가 15일 오후 6시 두 번째 정규앨범 '퍼센트'(PERCENT)를 발매한다고 소속사 그리핀엔터테인먼트가 15일 밝혔다.

'퍼센트'는 온유가 지난 1월 공개한 네 번째 미니앨범 '커넥션'(CONNECTION) 이후 6개월 만에 내놓는 신보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애니멀'(ANIMALS)을 비롯해 게으름과 휴식을 테마로 한 '실키'(Silky), 독특한 화음이 인상적인 '카페인'(Caffeine), 이별의 감정을 되새기는 '매드'(MAD) 등 총 11곡이 수록됐다.

수록곡 작업 전반에 참여한 온유는 다채로운 장르의 노래와 함께 불완전한 존재도 그 자체로 아름답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타이틀곡은 정제된 베이스라인과 어쿠스틱 기타 연주가 중심을 이루는 노래다. 동물 울음소리가 연상되는 음향을 활용해 본능이 해방되는 순간을 포착했다. 뮤직비디오에도 온유가 이성과 판단의 경계를 뛰어넘어 본능을 깨우는 모습을 담았다.

온유는 앨범 발매를 기념해 이날부터 서울 신세계 강남점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고 다양한 팬 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한다.

cjs@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5년07월15일 11시40분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