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그룹 어반자카파가 신곡 작업 비화를 전했다.
3일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그룹 어반자카파(권순일, 조현아, 박용인) 새 미니앨범 'STAY'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어반자카파 단체 콘셉트 포토 [사진=앤드류컴퍼니]어반자카파 신보 '스테이'는 Pop, R&B, Ballad, Modern Rock 등 다양한 장르를 정교하게 융합해 다채로운 장르를 담은 앨범이다.
동명의 타이틀곡 '스테이'는 깊이 있는 리듬과 감각적인 사운드로 알앤비 정체성을 완성한 곡이다. 어반자카파 특유의 색이 돋보이는 미디움 템포, 아름다운 멜로디, 세련된 그루브와 섬세한 감정선이 돋보이는 노래다.
권순일은 조현아와의 인연으로 일찌감치 뮤직비디오 출연을 확정한 수지를 상상하며 이번 곡을 썼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권순일은 "수지의 얼굴과 어울리는 아름다운 멜로디를 써야겠다 싶어서 멜로디부터 썼다. 나는 처음 나오는 멜로디가 좋다고 생각해 수정을 안 하는 편인데, 어반자카파 음악 중 가장 오래 많이 수정한 곡이다. 아름답고 서정적이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곡 작업 비화를 전했다.
권순일은 "모든 건 수지 스케줄에 맞췄다. 조현아가 오래 공을 들였다. 다시 올 수 없는 기회라 생각해 수지 얼굴 합과 맞는 곡을 써야겠다 싶었다"고 말해 웃음을 더했다.
한편 어반자카파 신보는 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포토뉴스





![[오늘컴백] 플레이브, 버추얼돌의 겨울 감성 어떨까…'플뿌우'](https://image.inews24.com/v1/2438e82dea8146.jpg)


![[오늘컴백] 온앤오프, 새로운 정체성…'UNBROKEN' 귀환](https://image.inews24.com/v1/1f7d83522c1560.jpg)








![닷컴 버블의 교훈[김학균의 투자레슨]](https://www.edaily.co.kr/profile_edaily_512.pn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