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사이버 위협 동향, 대응 전략 공유
[아이뉴스24 박정민 기자] 안랩은 지난 21일부터 나흘간 일본 도쿄에서 열린 '시큐리티 데이즈 폴 2025 도쿄'에 참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안랩]행사는 매년 봄, 가을 열리는 일본의 대표 사이버 보안 전시회로, 최신 사이버 위협 동향과 대응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다.
안랩은 이번 행사에서 IT-OT 융합 '사이버물리시스템(CPS) 보안'을 내세워 단독 전시 부스를 운영하고 전문가 스피치 세션을 진행하며 현지 업계와 소통했다. 안랩의 부스에는 공공·민간 부문 IT·보안 전문가들이 방문해 제품 체험과 상담을 이어갔다.
최근 일본 내 제조 기업을 겨냥한 사이버 공격으로 생산·유통 차질 등의 피해가 잇따르는 가운데, 안랩은 OT와 IT 영역 전반을 폭넓게 보호하는 CPS 통합 보안 플랫폼 '안랩 CPS 플러스'를 소개했다. 특수목적시스템 전용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안랩 EPS', OT 전용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안랩 XTD'를 함께 운용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날 안랩 일본 법인 카와카미 타카히로 매니저는 전문가 스피치 세션의 연사로 참여해 '스마트 팩토리 시대, 높아지는 OT 영역의 사이버 리스크'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타카히로 매니저는 스마트 제조 환경을 노리는 위협과 대응 방향 등 현지 고객이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CPS 보안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안랩 이상국 마케팅&글로벌사업부문장은 "이번 행사에서 일본 내 다양한 산업의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CPS 보안 분야에서의 잠재 기회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일본 법인을 중심으로 현지 고객이 직면한 보안 과제에 대응하는 기술과 서비스를 제시하며 더욱 신뢰받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박정민 기자(pjm8318@inews24.com)포토뉴스


![차세대 PROTAC에서 리액티베이터까지…미리보는 차세대 항암 모달리티 전략 [DAY2 AACR]](https://img.hankyung.com/photo/202510/01.42160422.1.jpg)
![듀얼페이로드·병용·바이오마커·신규타깃… '진화하는 ADC' [DAY2 AACR]](https://img.hankyung.com/photo/202510/01.42159972.1.jpg)



![[겜별사] "리얼한 포스트 아포칼립스"…넥슨의 대작 PvPvE '아크 레이더스'](https://image.inews24.com/v1/ffa4b3d689c3ff.jpg)
!["아시아 8개국 참여"⋯넷플릭스, 피지컬: 아시아 등 신작 공개 [콘슐랭]](https://image.inews24.com/v1/a57037a6b32943.jp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