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K팝걸그룹 첫 '롤라팔루자 베를린' 무대…유튜브 생중계

6 hours ago 1

한국시간 13일 오전 2시 10분부터 무대

이미지 확대 걸그룹 아이브

걸그룹 아이브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최주성 기자 = 걸그룹 아이브가 K팝 걸그룹 최초로 대형 음악 축제 '롤라팔루자 베를린'(Lollapalooza Berlin) 무대에 오른다.

12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아이브가 오는 13일 오전 2시 10분(현지시간 12일 오후 7시10분)부터 독일 올림피아슈타디온 베를린에서 열리는 '롤라팔루자 베를린'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무대는 약 55분간 진행되며 한국 팬들은 아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연을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

롤라팔루자는 1991년 미국에서 시작한 대규모 음악 축제로 미국·독일·프랑스 등지에서 매년 행사를 열고 있다. 올해는 아이브와 함께 그룹 방탄소년단(BTS) 제이홉, 저스틴 팀버레이크, 벤슨 분 등이 출연한다.

아이브는 이번 무대에 이어 오는 20일 열리는 '롤라팔루자 파리'에도 출연한다. 지난해 8월 '롤라팔루자 시카고' 무대에 오른 이들은 롤라팔루자에 세 차례 출연하는 최초의 K팝 걸그룹이 된다.

아이브는 또한 오는 30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25 쿠팡플레이 시리즈' 팀 K리그와 뉴캐슬(잉글랜드) 경기에서 하프타임 공연을 선보인다.

이미지 확대 '롤라팔루자 베를린' 출연하는 아이브

'롤라팔루자 베를린' 출연하는 아이브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cjs@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5년07월12일 18시00분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