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수 씨앤에프시스템 대표(왼쪽에서 여섯 번째)를 비롯해 성균관대학교 K-소프트웨어 임파워먼트 부트캠프(KSEB) 참가 학생과 회사 관계자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했다. 씨앤에프시스템 제공씨앤에프시스템이 성균관대학교 K-소프트웨어 임파워먼트 부트캠프(KSEB) 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첨단산업 인재 양성 부트캠프 사업 일환으로 주관대학인 성균관대와 경기대, 인하대가 공동 운영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역산업체, 지역 진흥기관 간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정보기술(IT) 산업 현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무 감각과 진로 탐색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씨앤에프시스템을 방문한 KSEB 참가자들은 공공 전사자원관리(ERP) 올샵(ALL#)과 검색증강생성(RAG) 기반 인공지능(AI) '올리(ALLI)'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운영 환경을 직접 체험했다.
올샵 ERP는 공공기관 업무 환경에 최적화돼 행정 효율성과 투명성 제고에 초점을 맞춘 국산 솔루션이다. 최근 국가 데이터품질 인증(DQ)을 취득하면서 공공 ERP 분야의 데이터 신뢰성과 관리 역량을 공식 입증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디지털혁신제품에도 최종 선정되어 기술혁신성과 공공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씨앤에프시스템은 243개 지방자치단체에서 사용중인 통합지방재정시스템(e호조+), 민간보조금시스템(보탬e), 지방교부세시스템, 지방세외수입정보시스템 등을 운영·관리하고 있다. 기업부설 재정공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고 벤처기업으로 등록됐으며 기술혁신형중소기업(Inno-Biz) 확인을 받았다.
박정수 씨앤에프시스템 대표는 “이번 부트캠프 기업 탐방을 통해 미래 인재들이 공공 ERP와 디지털 행정의 혁신 현장을 직접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러한 경험의 장을 지속 마련해 차세대 인재들과 함께 더욱 더 성장하는 기술 중심의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

1 week ago
7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