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쉽 신인' 아이딧 "크래비티, '무대는 기세…겁먹지 말라' 조언"

1 month ago 13

입력2025.09.15 14:59 수정2025.09.15 14:59

'스타쉽 신인' 아이딧 "크래비티, '무대는 기세…겁먹지 말라' 조언"

그룹 아이딧(IDID)이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선배들의 응원이 데뷔에 큰 힘이 됐다고 밝혔다.

아이딧은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이하 스타쉽)가 2020년 크래비티 이후 약 5년 만에 선보이는 새 보이그룹이다. 자체 오디션 프로젝트 '데뷔스 플랜'을 통해 7인조로 결성됐으며, 지난 7월 프리 데뷔를 거쳐 이날 정식으로 가요계 도전장을 내민다.

특히 몬스타엑스, 우주소녀, 크래비티, 아이브, 키키 등을 배출한 스타쉽의 신인이라 K팝 팬들의 기대가 높은 상황이다. 선배들로부터 어떤 조언을 들었냐고 묻자 박원빈은 "현장이나 회사에서 마주칠 때마다 웃으며 응원해 줘서 감사했다"면서 "'케이콘 LA'에서 몬스타엑스 선배님들이 최선을 다하라고 조언해 줬다. 그 말을 따라 최선을 다해 선배님들의 명성에 맞는 후배가 되겠다"고 답했다.

이어 백준혁은 "크래비티 선배님이 '무대는 기세다', '겁 먹지 말라'고 해줬다. (아이브) 레이 선배님은 촬영 현장에서 직접 챙겨주면서 무대 위 제스처, 무대 매너 등을 조언해줘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전했다.

아이딧의 데뷔 앨범 '아이 디드 잇'은 이날 오후 6시에 발매된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제멋대로 찬란하게'를 비롯해 '슬로우 타이드(SLOW TIDE)', '스텝 잇 업(STEP IT UP)', '임퍼펙트(ImPerfect)', '쏘 굿(So G. oo. D, 네가 미치도록 좋아)', '스티키 밤(STICKY BOMB)', '꿈을 꿰뚫는 순간(飛必沖天)', '꽃피울 크라운(CROWN)'까지 총 8곡이 수록됐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