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오픈AI와 글로벌 AI 클라우드 인프라 개발·서비스 파트너십 체결

1 month ago 12
서울 잠실 삼성SDS 본사. ⓒ박종진기자서울 잠실 삼성SDS 본사. ⓒ박종진기자

삼성SDS가 '챗GPT'개발사 오픈AI와 차세대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공동 개발·운용부터 기업용 AI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포괄적인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삼성SDS는 오픈AI의 차세대 '스타게이트' AI 데이터센터의 설계, 구축, 운영 부문에서 협력한다. 오픈AI는 해당 클라우드 인프라에서 AI 모델을 공급할 예정이다.

스타게이트는 대규모 AI 인프라를 구축하는 오픈AI의 최첨단 프로젝트이다. 오픈AI는 스타게이트를 위한 국내 데이터센터 파트너 중 하나로 삼성SDS를 선택했다.

삼성SDS는 국내 5곳(상암, 수원, 춘천, 동탄, 구미)에 데이터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2022년 개관한 국내 최초 고성능 컴퓨팅 전용 동탄 데이터센터를 통해 초고속·대용량 클라우드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제공하고 있어 데이터센터 설계·구축·운영 기술이 입증됐다.

이를 통해 양사는 글로벌 AI 클라우드 인프라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SDS는 이번 협력을 통해 국내 최초로 오픈AI의 AI 서비스를 국내 기업 고객에게 제공하는 전략적 파트너십도 체결하기로 했다.

또 삼성SDS는 국내 최초 리셀러 파트너십을 통해 챗GPT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를 국내 기업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삼성SDS가 가진 풍부한 업종 지식과 사례들을 오픈AI의 AI 기술과 연계해 구현한다는 포괄적인 협력 관련 내용도 이번 파트너십에 포함됐다.

향후 삼성SDS의 40년 정보기술(IT) 노하우와 오픈AI의 첨단 생성형 AI 기술력을 접목해 다양한 사업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삼성SDS의 업종별 전문 지식과 오픈AI의 AI 기술을 결합해 산업 전반에 걸친 AX(AI Transformation) 혁신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