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넷, IT업계 일상 담은 웹툰 'IT's REAL' 화제

1 month ago 11
메타넷, IT업계 일상 담은 웹툰 'IT's REAL' 화제

메타넷이 정보기술(IT) 업계 종사자들의 현실적인 직장 생활을 그린 웹툰 'IT's REAL(잇츠 리얼)'을 공개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IT's REAL은 'IT의 현실(IT's Reality)'과 '진짜 이야기(It's Real)'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은 제목이다. 이번 웹툰은 단순한 기업 홍보 콘텐츠의 틀을 넘어, 디지털 전환 현장에서 일하는 IT 담당자들의 경험과 고민을 위트 있게 풀어내 업계 종사자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실제 기업의 IT 프로젝트에서 마주하는 시스템 도입, 부서 간 협업 등 다양한 에피소드를 옴니버스 형식으로 풀어낸다. 사회초년생의 좌충우돌 적응기나 매니저의 남모를 애환처럼 직급과 직무를 떠나 모든 직장인이 공감할 수 있는 보편적인 이야기도 함께 다룬다.

20년 이상 국내외 고객사의 디지털 전환 현장에서 함께해 온 메타넷과, 15년간 국내 대형 IT 기업에서 근무한 경력을 가진 이가영 작가(필명 가리용)가 함께 기획·제작해 진정성과 현장감을 더했다.

메타넷 전용 인스타그램 계정과 공식 링크드인 채널을 통해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 연재되고 있다. 지난 8월 13일 첫 공개 이후 메타넷 공식 SNS 채널의 조회수가 10배 이상 증가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메타넷 관계자는 “이번 웹툰은 브랜드 홍보를 넘어, 디지털 혁신의 최전선에서 고군분투하는 IT 전문가들의 보이지 않는 노력과 고충을 조명하고자 기획했다”며 “업계 종사자들에게는 깊은 공감과 위로, IT 산업을 꿈꾸는 미래 인재들에게는 현실적인 조언을 전달하는 의미 있는 콘텐츠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