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터프라이즈 하드웨어 및 고급 냉각솔루션 분야 선두주자인 기가컴퓨팅이 AMD EPYC™ 4005 시리즈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기가바이트(GIGABYTE) 플랫폼에 대한 소프트웨어 지원을 발표했다.
기존 출시된 기가바이트 서버와 주기판 9종은 AMD AM5 플랫폼의 AMD EPYC 4005 및 4004 시리즈 프로세서를 모두 지원한다. AMD는 2027년까지 AM5 소켓을 지원한다고 발표했으며, 기가바이트는 AMD의 AM5 플랫폼 발표에 맞춰 출시 관련 업데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업데이트를 원하는 고객은 해당 기가바이트 제품 페이지를 방문해 지원 탭으로 이동하면 BIOS 업데이트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빈센트 왕 기가컴퓨팅 영업부사장은 “현재 업계의 화두는 AI 시스템이지만 비즈니스 크리티컬 워크로드를 위한 안정적이고 저렴한 플랫폼을 필요로 하는 다른 시장도 많다”며 “우리는 중소기업 및 서비스 제공업체의 요구사항에 맞춘 기가바이트 제품에 엔터프라이즈급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데릭 디커 AMD 엔터프라이즈 및 HPC 사업부 부사장은 “AMD EPYC 4005 시리즈는 중소기업이 고유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필요한 성능, 가격 및 실용성을 모두 갖추고 있다”면서 “성장하는 기업은 이제 저렴하고 사용하기 쉬운 플랫폼에 패키지된, 현재 요구 사항에 부합하면서도 향후 비즈니스 확장에도 유연하게 대응 가능한 매력적이고 적절한 규모의 솔루션을 확보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가바이트 한국 총판은 슈퍼솔루션이 맡고 있으며, 최신 제품 판매와 마케팅, 사후서비스, 고객지원 등을 담당하고 있다.
최정훈 기자 jhchoi@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