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저스틴 김 아바랩스 아시아총괄, 김원범 블로코 대표, 허희도 NHN클라우드 클라우드사업본부장이 21일 NHN클라우드 본사 플레이뮤지엄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NHN클라우드 제공]NHN클라우드가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아발란체 개발사 '아바랩스', 블록체인 서비스관리 제공사(MSP) '블로코'와 클라우드 기반 블록체인 솔루션을 구축한다.
3사는 이러한 내용을 골자로 하는 '블록체인 기술 협력 및 생태계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3사는 △기술 전문성 및 인력 교류 △데이터·인프라 자원 공유 △공동 연구 및 마케팅 등 다방면에서 협력을 강화한다. 클라우드와 블록체인을 연결해 기존 시스템에서도 블록체인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통합 환경을 구축해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NHN클라우드는 블록체인 솔루션 통합 및 배포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인프라와 소프트웨어 도구를 제공한다. 아바랩스는 블록체인 통합 등의 기술 지원과 공동 마케팅을, 블로코는 블록체인 구현의 기술 조율 및 향상을 담당한다.
허희도 NHN클라우드 클라우드사업본부 본부장은 “NHN클라우드의 검증된 인프라와 아바랩스, 블로코의 우수한 기술력이 결합해 안전하고 혁신적인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들어갈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산업에서 검증된 인프라 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인 기자 modernman@etnews.com

2 weeks ago
5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