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형 검색·특화 AI 결합…최소 9900원부터 이용 가능
[아이뉴스24 서효빈 기자] LG유플러스가 국내 최초로 다양한 인공지능(AI) 서비스를 결합해 이용할 수 있는 통합 구독형 상품 '유독픽(Pick) AI'를 출시한다.
![사진은 서울 강남구 소재 ‘일상비일상의틈’에 위치한 유독픽AI 체험존에서 LG유플러스 모델이 유독픽 AI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LGU+]](https://image.inews24.com/v1/6e432c1f04bf02.jpg)
LG유플러스는 오는 22일 고객이 원하는 AI 서비스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유독픽 AI'를 선보인다. 국내 AI 서비스 수요 증가에 맞춰 출시되는 이번 상품은 고객의 비용 부담과 해지 절차 등의 불편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유독픽 AI는 △대화형 검색 AI 3종 △디자인·학습·편집 등 특화 AI 7종으로 구성됐다. 고객은 이 중 대화형 AI 1종과 특화 AI 1종을 선택해 최소 월 9천900원에 구독할 수 있다. 정가 1만9천800원인 해당 상품은 9월 말까지 가입 시 24개월간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대화형 검색 AI는 △출처 기반 정밀 검색 '라이너' △다국어 지원 검색 '펠로' △20여 종의 LLM(초거대 언어모델)을 통합 제공하는 '우수AI' 등이다. 특화 AI는 △디자인 플랫폼 '캔바' △영상 편집 '키네마스터' △영어 회화 '플랭' △취업 코칭 '코멘토' △국어학습 '러니' △과학 콘텐츠 '과학동아AiR' △수학 문제 추천 '수학대왕' 등이다.
특히 '라이너'는 논문·학술 기반의 정확한 검색 결과를 제공하며, 전 세계 1천100만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캔바'는 글로벌 사용자 1억명을 넘긴 AI 기반 디자인 플랫폼으로, 별도의 디자인 지식 없이도 고품질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다.
고객은 '라이너+캔바'를 결합한 고정형 구독 상품도 선택할 수 있으며, 해당 상품은 프로모션 기간 중 월 1만1천900원에 이용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신규 스마트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25일 출시되는 갤럭시 Z폴드7·Z플립7 구매 고객에게는 '라이너+캔바' 조합형 유독픽 AI를 6개월간 무료 제공한다. 선착순 1만명이 대상이며, 유플러스 고객뿐만 아니라 일반 유독 가입자 중 선착순 1만명에게도 3개월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이현승 LG유플러스 구독·옴니플랫폼담당 상무는 "AI 서비스를 각각 구독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높은 비용에 대한 고객 불편을 해소하고자 했다"며 "유독픽 AI를 통해 누구나 손쉽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다양한 AI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서효빈 기자(x40805@inews24.com)포토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