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걸AI 기업 'BHSN', 중소벤처기업부 '스케일업 팁스' 선정.BHSN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스케일업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스케일업 팁스는 민간 투자와 정부 연구개발(R&D) 자금을 연계해 기술 경쟁력을 갖춘 유망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BHSN은 방대한 법령·판례·정책 데이터를 학습한 법률 특화 거대언어모델(LLM) '앨리비 아스트로'의 기술력과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 역량을 인정받아 스케일업 팁스에 선정, 향후 3년간 최대 12억원의 연구개발 자금을 지원받게 됐다.
이번 사업을 통해 BHSN은 앨리비 아스트로의 멀티모달 기능을 강화해 법률 및 정책 문서에 포함된 도표·도식 등 복잡한 시각 정보를 정밀 분석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 '앨리비 비즈니스 에이전트'에 멀티 에이전트 기술을 도입해 종합형 에이전트로 고도화할 방침이다.
임정근 BHSN 대표는 “이번 스케일업 팁스 선정으로 LLM을 포함한 자체 AI 기술력과 글로벌 사업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며 “리걸AI의 기술 고도화와 능동형 에이전트 개발을 통해 기업의 반복 업무를 자동화하고, 일본·베트남 등 아시아 중심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명희 기자 noprint@etnews.com

2 weeks ago
6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