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자동 추론 검사 서비스 출시

1 month ago 2
AWS 로고 AWS 로고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아마존웹서비스(AWS)는 아마존 베드록 가드레일(Amazon Bedrock Guardrails) 내 자동 추론 검사(Automated Reasoning checks) 서비스를 정식 출시한다고 8일 발표했다.

생성형 AI가 비즈니스 운영을 혁신하는 시대에서 조직들은 중대한 과제에 직면해 있다. AI가 생성한 콘텐츠가 사실에 기반하며, 비즈니스 규칙을 준수하도록 보장하는 것이다. AWS는 환각 현상과 모호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델이 생성한 응답의 정확성을 최대 99%까지 수학적으로 검증할 수 있는AI 응답 검증 방식을 도입했다.

자동 추론 검사는 △대용량 문서 지원 △정책 검증 자동화 및 반복 실행 △시나리오 자동 생성 △정책 피드백 향상 △사용자 정의 검증 설정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통계적 샘플링이나 인간의 검토에 의존하는 기존 접근법과 달리, 자동 추론 검사는 형식 검증(formal verification) 기법을 활용한다. 이는 10여 년간 AWS 클라우드 인프라를 보호해 온 것과 동일한 수학적 방법으로, 정의된 비즈니스 규칙과 도메인 지식에 따라 AI 출력 결과가 적합한지 검증한다.

바이런 쿡 AWS 부사장 겸 특임 과학자는 "언어, 문법, 의미, 타당성, 건전성, 완전성, 계산 복잡성, 심지어 결정 불가능성과 같은 문제들은 이전에는 너무 학문적이고 모호해서 대중과는 거리가 멀었다. 하지만 이제 모든 것이 바뀌었다"면서 "자연어 번역, 사실의 정의, 확정적 추론에 대한 접근 방식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왔다"고 말했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