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위대한 가이드 2.5' 이무진이 여행을 통해 행복한 일탈을 했다고 떠올렸다.
28일 오후 MBC에브리원 '위대한 가이드'의 새 시즌인 '위대한 가이드2.5-대다난 가이드'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우탁우 PD와 박명수, 김대호, 최다니엘, 이무진, 전소민, 오마이걸 효정 등이 참석해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여행을 다녀온 소회를 전했다.
'위대한 가이드2.5-대다난 가이드' 제작발표회에서 이무진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사진=MBC에브리원 ]이무진은 "본업 위주의 삶을 살고, 시간이 비어도 작업실에 가는 것을 우선으로 하는 사람이었다. 이전 시즌 여행이 저에겐 일탈이자 용기가 필요했다. '위대한 가이드'가 끝났을 때 꿈이 끝난 것처럼 허무함을 갖고 작업실에 갔다. 그 때 다녀온 기억이 너무 재미있어서 아무 것도 안되더라"고 고백했다. 이어 "섭외를 간절히 기다리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무진은 스튜디오에서 '위대한 가이드 2.5'의 여행을 지켜본다.
박명수는 즉석에서 이무진과 함께 가이드로 나서는 '무수한 가이드'를 제안했다. 이무진은 "저는 수동적인 막내다. 박명수와 함께 한다면 좋은 결과물이 나올 것 같다"고 말했다. 박명수는 "데리고 다니면 편하다. 참 재미있게 할 수 있다"고 3.5 시즌에 대한 희망을 드러냈다.
'위대한 가이드'는 한국 거주 N년차 대한외국인이 가이드가 되어 모국을 방문하는 여행자들에게 현지인만이 아는 스팟들을 알려주는 여행 리얼리티로 시작했다. 먼 여정을 떠나기 전 시청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유쾌한 여행기를 담아낸 시즌으로, 여행 메이트였던 김대호와 최다니엘이 직접 여행 가이드로 나서 백두산과 라오스를 다녀온다.
'위대한 가이드 2.5-대다난 가이드'는 28일 오후 8시 30분 첫 방송된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포토뉴스

![[오늘컴백] 크래비티, 감각으로 완성된 갈망…'레모네이드 피버'](https://image.inews24.com/v1/5afc09161cf78e.jpg)

![[조이TV] '친애하는 X' 김유정-김도훈 열애설 "엄청 웃었다, 사진 더 제공할 수 있어"](https://image.inews24.com/v1/6a755092b29253.jp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