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렐루게임즈(대표 김민정)가 신작 ‘미메시스’의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 참가자를 26일부터 모집한다.
이번 비공개 베타 테스트의 참가 신청은 26일부터 6월 2일까지 미메시스의 스팀 페이지와 렐루게임즈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X 등 SNS 채널에 게재된 신청서를 통해 할 수 있다.
테스트는 6월 4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다.
테스트 참가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되며 ‘미메시스’ 정식 출시 이후 사용할 수 있는 스팀 게임 키가 보상으로 제공된다.
이번 비공개 베타 테스트는 ‘서바이버 테스트: 데이 1(Survivor Test: Day 1)’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된다.
소수의 생존자들이 멸망한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한 여정의 첫째 날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미메시스’는 AI 기술을 활용한 4인 협동 심리 공포 게임이다.
게임은 정체불명의 비로 인해 일부 인간이 타인의 목소리, 행동, 기억을 복제하며 사람을 모방하는 ‘미메시스’로 변이한 세계를 배경으로 한다.
이용자는 트램을 타고 위험 지역에서 탈출하기 위해 동료들과 함께 자원을 수집하며 트램의 운행을 유지해야 한다.
그러나 팀원 중 누군가가 이미 ‘미메시스’로 대체되었을 수 있다는 의심과 긴장감 속에서 플레이를 이어가야 한다.
게임의 핵심 재미는 ‘미메시스’가 벌이는 위장과 교란이다.
‘미메시스’는 강화 학습 기반의 AI 기술을 통해 실제 사람처럼 자연스러운 말투와 행동을 구현하기 때문에 이용자는 매 순간 팀원의 정체를 의심하게 된다.
이용자는 이를 통해 고도의 심리전과 높은 몰입감을 경험하게 된다.
렐루게임즈는 이번 테스트를 통해 게임의 핵심 재미 요소가 잘 작동하는지 검증하고 테스트 참가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단순한 공포가 아닌 심리적 긴장감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게임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미메시스’는 테스트 종료 후 6월 10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스팀의 신작 소개 행사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