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제미나이, 내 농구 슛폼 어때?"…서울 도심에 열린 구글의 'AI 놀이터'

3 hours ago 1
윤소진 기자 입력 2025.07.08 16:56

제미나이 플레이그라운드, 생성형AI 체험 부스로 ‘관람객 북적’
메가존·아이티센·GS네오텍·LG CNS 등 최신 AI 솔루션 총출동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AI가 농구 슛폼 분석해드립니다. 한 번 던져보세요."

8일 열린 '구글 클라우드 데이 서울 2025'의 체험 공간 ‘제미나이 플레이그라운드’는 단순한 기술 전시를 넘어 AI와 상호 교감하는 인터랙티브 체험으로 가득했다. AI 농구 코치부터 블록 조립 게임, 여행 추천 서비스, 게임 아바타 제작까지 다양한 이벤트가 눈길을 끌었다.

8일 서울 강남구 아셈타워에서 열린 '구글 클라우드 데이 서울'의 체험형 콘텐츠 '제미나이 플레이그라운드' 전시장 내 AI농구코치(위)와 ‘퀵 빌드 게임 쇼’부스. [사진=윤소진 기자]8일 서울 강남구 아셈타워에서 열린 '구글 클라우드 데이 서울'의 체험형 콘텐츠 '제미나이 플레이그라운드' 전시장 내 AI농구코치(위)와 ‘퀵 빌드 게임 쇼’부스. [사진=윤소진 기자]

관람객의 발길이 이어진 곳은 ‘AI 농구 코치’ 체험장이었다. 참가자가 농구공을 던지면 AI가 슛 자세를 분석하고 NBA 선수와 비교해 개선점을 제시한다. 구글 픽셀 카메라와 미디어파이프, 제미나이2.5 모델이 조합된 기술이다.

‘퀵 빌드 게임 쇼’에서는 제한 시간 안에 블록을 조립하고 AI 아나운서가 실시간 해설을 붙인다. “시간이 없다, 서둘러야 한다”는 AI의 중계 멘트에 관람객들도 웃음으로 반응했다.

비오 스튜디오 부스에선 사용자가 입력한 간단한 프롬프트로 고품질 영상이 자동 생성됐다. 영상 AI의 진화 속도를 체감할 수 있는 구간이었다.

8일 서울 강남구 아셈타워에서 열린 '구글 클라우드 데이 서울'의 체험형 콘텐츠 '제미나이 플레이그라운드' 전시장 내 AI농구코치(위)와 ‘퀵 빌드 게임 쇼’부스. [사진=윤소진 기자]AI이노베이션 가든.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놀유니버스 AI 여행 추천 서비스 , 카카오T 퀵 주소 입력 서비스, NC AI 부스, LG유플러스 AI 통화 에이전트 익시오 부스. [사진=윤소진 기자]

파트너 부스도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정중앙에 위치한 AI이노베이션 가든에서는 구글 클라우드의 AI 기술을 활용해 솔루션을 구축한 다양한 산업별 사례가 소개됐다.

놀유니버스는 얼굴 기반 AI 여행 추천 서비스를 시연했다. 관람객이 사진을 찍으면 성별과 연령대를 예측하고 원하는 여행지를 추천, 현지에 있는 가상 사진까지 제작해준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T 퀵 서비스의 주소 자동 완성기능을 보여줬다. 문자나 톡에 있는 텍스트를 복사에 입력하면 자동으로 정보를 추출해서 직접 주소를 입력해야하는 이용자의 번거로움을 덜어준다.

NC AI는 3D 생성/편집 AI 서비스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의 얼굴과 목소리를 게임 아바타에 반영하는 기술을 선보이며 게이머들의 이목을 끌었다. 언젠가 내 목소리로 스킬 주문을 외우는 아바타를 만들 수 있는 게임이 등장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설레었다.

파트너 부스 공간에는 △메가존 클라우드 △아이티센클로잇 △GS네오텍 △LG CNS 등이 단독 부스를 열고 자사 AI솔루션을 선보였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생성형 AI를 손쉽게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플랫폼 ‘메가존 AIR’를, 아이티센클로잇은 문서 자동화에 강점을 가진 ‘센AI 챗봇’을 전면에 내세웠다.

GS네오텍은 LLM 최적화 플랫폼 ‘미소(MISO)’를, LG CNS는 제조·물류 현장에 특화된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에 기반한 생성형AI 도입 컨설팅 전략을 강조했다.

행사장에서 만난 한 관람객은 "생성형AI가 실제로 어떻게 쓰이는지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질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이 관람객의 말처럼 올해 구글 클라우드 데이 서울 '제미나이 플레이그라운드'는 ‘보여주는 AI’가 아니라 ‘체험하는 AI’였다.

8일 서울 강남구 아셈타워에서 열린 '구글 클라우드 데이 서울'의 체험형 콘텐츠 '제미나이 플레이그라운드' 전시장 내 AI농구코치(위)와 ‘퀵 빌드 게임 쇼’부스. [사진=윤소진 기자]제미나이 플레이그라운드 파트너 부스. (왼쪽 위부터) 메가존클라우드·아이티센클로잇·GS네오텍·LG CNS 부스. [사진=윤소진 기자]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포토뉴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