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기업용 모바일 프로세서 '드래곤윙 Q-6690' 출시

1 month ago 11
안세준 기자 입력 2025.08.28 09:39

"소매·물류·제조 등 다양한 산업 혁신 가속화하도록 설계"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퀄컴은 극초단파(UHF) RFID 기능이 통합된 기업용 모바일 프로세서 퀄컴 드래곤윙 Q-6690을 출시했다고 2밝혔다.

퀄컴 드래곤윙 Q-6690. [사진=퀄컴]퀄컴 드래곤윙 Q-6690. [사진=퀄컴]

퀄컴 드래곤윙 Q-6690은 내장형 5G, 와이파이 7, 블루투스 6.0, 초광대역(UWB)을 탑재했다. 근접 인식 기반 경험과 글로벌 연결성을 제공한다. 저가형 휴대기기부터 소매점 POS 시스템, 스마트 키오스크까지 다양한 폼팩터를 지원하도록 설계됐다.

Q-6690은 외부 RFID 리더 모듈이 필요 없는 세계 최초의 RFID 완전 통합 기업용 모바일 프로세서다. 기기를 보다 작고 효율적으로 설계할 수 있다. 접근 권한 제어, 자산 추적, 재고 관리, 제품 인증 등 보안 중심 비접촉 사용 사례를 구현해 소매·물류·산업 환경 전반에서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OEM이 컴퓨팅 성능이나 멀티미디어 기능, 카메라 지원, 주변 기기 구성을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구성형 기능 팩도 제공한다. 제품 출시 속도를 단축하고 인증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OTA 업그레이드를 통해 하드웨어 재설계 없이 고객 요구 변화에 대응할 수 있어 제품 수명을 연장한다.

아트 밀러 퀄컴 부사장 겸 소매 부문 총괄은 "드래곤윙 Q-6690은 RFID, AI, 차세대 무선 연결을 하나의 확장 가능한 플랫폼에 통합해 소매, 물류, 제조 등 다양한 산업의 혁신을 가속화하도록 설계됐다"며 "강력하고 연결성을 갖추면서도 고객들의 변화하는 기대에 대응할 수 있는 플랫폼이 요구되고 있는 만큼 소매 업체들과의 협업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포토뉴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