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SNS·구독 기능으로 접근성 강화⋯카카오톡 쇼핑 탭 등 진입 경로 다양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카카오는 인플루언서가 엄선한 추천 상품을 구독하고 탐색할 수 있도록 하는 취향 기반 커머스(쇼핑) 플랫폼 '쇼룸'을 13일 선보였다.
![[사진=카카오]](https://image.inews24.com/v1/b1e33aee1cee4a.jpg)
쇼룸은 인플루언서가 자신의 사회관계망(SNS) 등 외부 채널과 연동해 취향에 맞는 상품을 라이브커머스 서비스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추천하고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용자는 쇼룸에서 참여 인플루언서의 프로필 이미지, 이름, 요약 소개 등 기본 정보를 비롯해 연동된 SNS 채널 등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인플루언서가 큐레이션한 상품과 라이브(방송) 콘텐츠도 함께 탐색할 수 있으며 구독 기능을 활용해 기획전과 라이브 방송 소식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쇼룸은 카카오톡 쇼핑 탭과 카카오쇼핑라이브의 라이브 방송, 프로모션 콘텐츠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인플루언서의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개인 SNS 채널에 삽입된 링크 등 다양한 진입 동선을 제공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쇼룸은 인플루언서와 이용자가 취향을 기반으로 소통하고 교류하는 관계형 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경험을 확장해 이용자에게 더 많은 혜택과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포토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