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노윤호 정규 1집, 후배들 나섰다…엑소 카이·아이들 민니 참여

1 week ago 8

입력2025.10.29 10:13 수정2025.10.29 10:13

그룹 동방신기 유노윤호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동방신기 유노윤호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정규 1집 '아이-노우(I-KNOW)'로 엑소 카이, 아이들 민니와 선후배 케미스트리를 선사한다.

이번 앨범에 수록된 '워터폴즈(Waterfalls, Feat. 카이)'는 이별과 그리움의 감정을 서정적으로 풀어낸 2000년대 감성의 R&B 팝 곡이다. 헤어짐을 원망하지 않고 언젠가 돌아올 순간을 기다리겠다는 마음을 가사에 담았으며, 가창에 참여한 엑소의 카이가 절절한 감정을 깊이 있게 표현해 곡의 여운을 배가시킨다.

또 다른 신곡 '프리미엄(Premium, Feat. 민니)'은 레트로 감성의 신디사이저와 펑키한 리듬 베이스가 매력적인 팝 곡이다. '워터폴즈'와 짝을 이루는 가사는 지금이 우리의 타이밍이라는 설렘과 함께 달콤한 감정을 그렸으며, 아이들의 민니가 피처링해 곡의 싱그러움과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한층 극대화한다.

유노윤호 첫 정규 앨범 '아이-노우'는 더블 타이틀곡 '스트레치(Stretch)'와 '보디 랭귀지(Body Language)'를 포함한 다채로운 장르의 총 10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페이크&다큐멘터리' 콘셉트 아래 하나의 주제를 두 가지 시선으로 표현한 노래가 2곡씩 가사적으로 페어링 되어 있다. 오는 11월 5일 오후 6시 발매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