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8∼9일 원주산악자전거파크, 피노키오 숲 일원
이미지 확대
[원주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원주=연합뉴스) 임보연 기자 = 원주시는 11월 8일부터 9일까지 신림면 원주산악자전거파크, 피노키오 숲에서 '제3회 원주시장배 전국산악자전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산림레포츠(산악자전거) 활성화를 위해 원주시가 주최하고, 한국산악자전거연맹이 주관하며, 전국 동호인과 엘리트 선수가 참가할 예정이다.
크로스컨트리(XC), 다운힐(DH) 종목으로 치러지는 경기는 기존 임도와 산악자전거파크 코스를 활용해 크로스컨트리 25㎞, 다운힐 2㎞ 코스를 주행한다.
산악자전거대회 참여를 희망하는 전국 동호인, 엘리트 선수들은 누구나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31일까지 한국산악자전거연맹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16일 "원주의 아름다운 산림 자원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번 대회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며 "시민과 참가 선수 모두가 즐겁고 뜻깊은 시간을 보내고 이번 대회가 전국 최고의 산악자전거 대회로 자리매김해 원주시가 자연과 사람이 함께 어우러지는 건강한 도시이자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산림레포츠의 중심지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산림과 산림휴양팀(☎033-737-3074)으로 문의하면 된다.
limb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5년10월16일 10시14분 송고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