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상설 테마 PC방 ‘메이플 아지트’ 18일 오픈
서울 시내 최대 번화가 강남역 4번 출구 앞에 새롭게 ‘둥지’
‘메이플스토리’의 팬들을 위한 상설 테마 PC방 ‘메이플 아지트’가 오는 18일 문을 연다. 서울 시내 가장 대표적인 번화가인 강남역 4번 출구 1층에 마련된 ‘메이플 아지트’는 연면적 약 200평, 총 177석 규모의 프리미엄 공간이다. 지난해 제주에 오픈한 ‘카페 메이플스토리’에 이어 두 번째로 ‘메이플스토리’ 지식재산권(IP) 활용해 꾸몄다. 또 한 번 팬들의 시선을 모을 메이플 용사들의 성지가 될 전망이다.
17일 사전 오픈 행사에 참석한 넥슨 ‘메이플스토리’ 이동열 사업 실장은 “메이플스토리 용사님들의 거점 PC방을 콘셉트로 출발했으나 여러 행사를 진행하며 단발성이 아니 상시적으로 이어갈 공간이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마련했다”라며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체험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굿즈샵, 팀룸 등도 마련했고 팬들이 함께 영상도 보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메이플 아지트’는 22년간 사랑받은 넥슨의 대표 IP ‘메이플스토리’의 팬들을 위한 공간으로 꾸며졌다. ‘메이플스토리’ 테마로 꾸며진 외관과 내부 인테리어는 물론 키보드와 마우스, 의자까지 팬들의 눈높이에 맞춘 맞춤 제작 게이밍 기어들로 현장을 가득 채웠다. 강남역 4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탓에 지나가던 시민이 호기심으로 입장을 시도하기도 했다. 입구와 프리미엄룸 인근에 배치된 대형 화면을 통해서는 ‘메이플스토리’ 관련 영상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좌석을 구분하는 칸막이에도 ‘메이플스토리’를 상징하는 여러 요소가 삽입돼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법 했다.
또 입구에 마련된 굿즈샵을 통해 ‘메이플 아지트’에 배치된 여러 게이밍 기어를 직접 구매할 수도 있었고 다른 현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메이플스토리’ 굿즈도 확인 가능했다. 식음료에도 공을 들여 GS25 한정 컬래버 상품 용사라면을 비롯해 네미의 도시락, 낄낄볶음밥, 갈리나 토마토 닭강정, 갈루스 마늘 닭강정, 엉엉 순대튀김, 핑크빈 딸기라떼, 슬라임 청포도 에이드, 주황버섯 자몽 오렌지 에이드 등도 선보였다.
PC방인 만큼 기본 PC 사양도 충실했다. 전 좌석에 RTX 5070 그래픽카드가 탑재됐으며 프리미엄룸과 팀룸의 경우 9800X3D CPU를 설치했다. 모니터의 경우 삼성전자와 협업해 오디세이 시리즈를 배치했고 의자의 경우 시크릿랩과의 파트너십으로 메이플스토리 커스텀 의자로 꾸몄다.
이 실장은 “PC방은 PC가 중요하기 때문에 최고 사양의 PC와 메이플스토리 커스텀 게이밍 기기로 꾸몄고 모니터와 의자도 별도의 파트너십을 맺어 준비했다”라며 “식음료도 중요하기에 메이플 콘셉트의 다양한 식음료도 준비했다”라고 설명했다.
넥슨은 ‘메이플 아지트’ 오픈을 기념해 10월 18일부터 11월 2일까지 팡이요, 세글자, 감스트, 민교, 타요 등 다양한 인기 크리에이터가 등장해 직접 PC방을 운영하고 이용자와 소통하는 ‘스페셜 오픈’ 행사도 준비했다. 이용자와 함께하는 이벤트의 의의를 살려 해당 기간 발생한 입장권 및 식음료 판매 수익금과 현장 라이브 방송 누적 조회수를 기반으로 산정한 금액을 ‘메이플스토리’ 이용자 이름으로 서울대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 ‘도토리하우스’에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이동열 사업 실장은 “다양한 장소를 고려했으나 강남역 4번 출구 바로 앞이라는 점과 흔치 않은 1층에 위치한 PC방이라는 점에서 많은 사람이 볼 수 있고 교통이 편리해 강남에 문을 열게 됐다”라며 “항상 ’메이플스토리’에 많은 애정을 보내주시는 용사님들과 더불어 더 많은 사람들이 ‘메이플스토리’를 오프라인에서 만나 게임 밖에서도 소통할 수 있으면하고 22년간 사랑받아온 ‘메이플스토리’ IP 팬덤이 언제든 찾아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진정한 ‘아지트’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