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드버드, 고객상담 음성 자동화 솔루션 '보이스 AI' 출시

1 month ago 8
센드버드, 고객상담 음성 자동화 솔루션 '보이스 AI' 출시

인공지능(AI)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센드버드가 고객상담을 위한 음성 자동화 솔루션 '보이스 AI 에이전트'를 공식 출시했다.

보이스 AI는 실제 대화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변수와 복잡성을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엔터프라이즈급 음성 AI 솔루션이다.

센드버드는 실제 대화의 예측 불가능성을 처리하도록 고안, 웹사이트·모바일앱·문자메시지·이메일 등 고객이 있는 모든 접점에서 일관된 경험을 구현하도록 설계했다. 1초 이하의 응답 속도와 잡음·사투리·억양을 이해하는 게 특징이다.

보이스 AI는 실시간 분석과 대화 기록을 제공하는 인바운드 음성 상담 기능, 29개 언어를 지원하는 음성 인식·합성 기술, 고객 맞춤형 억양·언어·톤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지원한다. 개발자 환경에서 테스트와 AI 의사결정 과정의 투명성으로 엔터프라이즈 고객이 요구하는 수준 신뢰성을 보장한다.

모든 배포 과정은 센드버드 자체 AI 평가 시스템 '트러스트 OS'를 통해 이뤄지며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요구되는 보안성을 충족한다.

김동신 센드버드 대표는 “음성은 가장 직관적이고 접근성이 높은 상담 채널로 디지털 도구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에 더욱 중요하다”며 “센드버드 보이스 AI는 속도, 정확성, 옴니채널 통합을 기반으로 고객 경험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진 기자 truth@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