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피엠지, 에이든랩스와 태국 스테이블코인 컨소시엄 공동 참여 업무협약

3 hours ago 1

스테이블코인 활용한 QR결제·해외송금 등 디지털 결제환경 구축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비피엠지(대표 차지훈)는 인공지능(AI) 블록체인 기술 기업 에이든랩스(대표 네이튼 장)와 태국에서 발행하는 스테이블코인 STBC(Stable Thai Baht Coin) 프로젝트를 위한 컨소시엄에 공동 참여하는 합의각서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STBC는 태국 바트(THB) 또는 미국 달러(USD)를 1:1 현금으로 예치하고 이를 담보로 발행되는 스테이블코인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올해 하반기부터 방콕, 치앙마이, 푸켓 등 주요 관광지를 찾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STBC 시범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비피엠지는 블록체인 기술 및 솔루션 제공을 담당하며, 에이든랩스는 태국 현지 정책 대응과 운영을 맡는다.

차지훈 비피엠지 대표(좌측)와 네이튼 장 에이든랩스 대표. [사진=비피엠지]차지훈 비피엠지 대표(좌측)와 네이튼 장 에이든랩스 대표. [사진=비피엠지]

이용자는 개인지갑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STBC를 송금하거나 수신할 수 있으며, 수신된 토큰은 바트 포인트(B Point)로 전환해 QR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현재 준비 중인 전용 크립토 ATM 기기를 통해 현금 인출도 가능할 예정이다.

양사는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현지 은행과 연계해 다양한 담보 화폐 입출금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태국 재무부가 발행하는 디지털 투자 토큰인 ‘G 토큰’과의 협력 방안도 논의 중이다.

차지훈 비피엠지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결제에 대한 기술력을 선보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동남아를 대상으로 디지털 결제 분야에 대한 기술 영업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네이튼 장 에이든랩스 대표는 "STBC는 실물 자산에 기반한 안전한 디지털 결제 수단"이라며 "기술 신뢰성과 범용성을 바탕으로 태국 시장을 시작으로 동남아 전역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포토뉴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