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美 애드본커머스 생성형 AI 구축 프로젝트 완료

1 month ago 9
베스핀글로벌(위쪽)과 애드본커머스 로고 베스핀글로벌(위쪽)과 애드본커머스 로고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AI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은 자사의 미국법인이 구글 클라우드와 함께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애드본커머스의 생성형 AI 기반 온라인 쇼핑 솔루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애드본커머스는 2019년 설립된 미국의 마케팅 테크놀로지 전문 기업으로 고객사 이커머스 사이트의 콘텐츠 생성, 검색 및 미디어 최적화를 지원한다. 현재 월마트, 빅롯츠, 웨이페어 등 다수의 미국 유통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베스핀글로벌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구글 제미나이와 AI 영상 생성 모델 베오(VEO)를 활용해 상품 콘텐츠 제작을 자동화했다. 생성형 AI로 상품 상세 정보를 작성·개선하고, 상품의 이해를 돕는 라이프스타일 동영상을 추가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베스핀글로벌 미국법인은 이번 성과를 발판으로 북미 시장 내 입지를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2021년 진출 이후 시저스엔터테인먼트, 나일라스 등 다양한 현지 고객사를 확보하며 매년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해왔으며, 지난해 93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한 데 이어 올해 상반기에도 20% 이상 성장했다.

김써니 베스핀글로벌 글로벌 대표는 “베스핀글로벌은 산업별 맞춤 솔루션과 AI·클라우드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가치를 높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솔루션으로 북미 시장 점유율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