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알고 있는 성인과만 연결…부모와의 연결도 강화
[아이뉴스24 박정민 기자] 로블록스가 '신뢰할 수 있는 인맥' 등 청소년 이용자 보호를 위한 기능을 추가한다고 17일 밝혔다.
![로블록스가 청소년 이용자 보호를 위한 '신뢰할 수 있는 인맥' 기능을 추가했다. 사진은 신뢰할 수 있는 인맥 추가 화면. [사진=로블록스]](https://image.inews24.com/v1/205bceed4abf58.jpg)
'신뢰할 수 있는 인맥' 기능은 만 13~17세 이용자들이 실제로 현실에서 알고 있는 성인 이용자와만 소통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동영상 제출로 만 13세 이상 이용자의 연령을 파악하는 '연령 추정' 기능과 연동되며, 로블록스는 청소년 이용자의 대화를 능동적으로 모니터링해 그루밍 범죄와 같은 유해 행위를 방지한다.
또한 로블록스는 청소년 이용자들이 디지털 생활을 능동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하는 '프라이버시·웰빙 도구'를 지원한다. △온라인 상태 제어 △방해 금지 모드 △스크린타임 인사이트·제어 권한 기능 등이며 청소년 자문단, 안전 자문 위원회 등 주요 파트너들의 의견을 반영했다.
![로블록스가 청소년 이용자 보호를 위한 '신뢰할 수 있는 인맥' 기능을 추가했다. 사진은 신뢰할 수 있는 인맥 추가 화면. [사진=로블록스]](https://image.inews24.com/v1/a35b2f6a5b4c14.jpg)
청소년 부모를 위해서는 자녀의 로블록스 계정과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되며, 부모와 보호자는 자녀의 연결·사용시간 관련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지출내역 알림도 설정할 수 있다.
맷 코프먼(Matt Kaufman) 로블록스 최고 안전 책임자는 "안전은 로블록스에서 하는 모든 일의 근간"이라며 "로블록스의 목표는 온라인 게임 분야의 안전과 시민의식을 선도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박정민 기자(pjm8318@inews24.com)포토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