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를 켜다' 워크숍을 개최한다. [사진=디케이테크인 제공]](https://img.etnews.com/news/article/2025/05/27/news-p.v1.20250527.f5b45770ae8d4bcd808b0b7d0ad8b377_P1.jpg)
카카오 정보기술(IT) 솔루션 개발 자회사 디케이테크인이 임직원들의 인공지능(AI)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해 'AI ON: AI를 켜다'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최신 AI 기술 트렌드를 조망하고, 실무 적용 방안을 모색하는 실전형 프로그램이다. 총 4개월에 걸쳐 월 1회씩 진행되며, 현직 대학 교수와 기술 전문가가 연사로 참여한다.
오는 28일 열리는 첫 세션에는 남정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복잡한 기술 정보를 정확하고 쉽게 전달하는 글쓰기 기법인 '테크니컬 라이팅'의 개념과 실무 적용 방법을 소개한다. 이 개념은 개발자뿐만 아니라 기획자·디자이너·마케터 등 다양한 직군과 원활한 소통을 돕고 협업의 효율을 높이기 위한 핵심 업무 역량으로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연사로 나서는 남정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는 현재 닷넷 개발자 커뮤니티 닷넷데브(NET Dev) 대표로 활동하며 사용자 간 소통을 촉진하고 기술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디케이테크인 관계자는 “최신 AI 기술을 반영한 혁신 제품으로 고객 만족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임직원의 실무 역량 강화가 매우 중요하다”며 “창의적인 업무 수행 및 효율화를 목표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지원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대인 기자 modernm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