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SW마이스터고, 싱가포르 해외연수 프로그램 'G-STEP 2025' 성료

14 hours ago 1

경북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이창석)는 지난 8일부터 4박 6일간 싱가포르 해외연수 프로그램 'G-STEP 2025(Global Software Talent Experience Program)'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이 지원하는 SW마이스터고 사업을 통해 경북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1학년 재학생 64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경북SW마이스터고 학생들이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 오토데스크를 방문했다.경북SW마이스터고 학생들이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 오토데스크를 방문했다.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정보통신기술(ICT) 교육기관인 난양폴리테크닉과의 국제 교류를 비롯,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 오토데스크, 현대자동차그룹 싱가포르 글로벌 혁신센터 스마트팜 견학을 통해 학생들은 실제 산업 환경과 최신 기술 트렌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프로그램은 ▲IT 글로벌 기업 및 교육기관 방문 ▲어학연수 및 조별 미션 수행 ▲문화탐방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영어 의사소통 능력 향상은 물론, 글로벌 산업과 글로벌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난양폴리테크닉 방문을 통해 현지 학생들과 교류하며 선진 직업교육 시스템을 체험했고, 오토데스크 싱가포르 본사에서는 현지 직원의 특강과 소프트웨어 개발 현장을 직접 살펴보며 미래 기술에 대한 폭넓은 시야를 확보했다.

경북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가 1학년 재학생 64명을 대상으로 지난 8일부터 4박 6일간 싱가포르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경북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가 1학년 재학생 64명을 대상으로 지난 8일부터 4박 6일간 싱가포르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창석 교장은 “이번 해외연수는 학생들이 단순한 견학을 넘어 직접 보고, 듣고, 소통하며 진로를 구체화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경북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는 앞으로도 세계 무대를 향한 학생들의 도전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