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 한국계 투수 화이트, 가족들과 광장시장 분식 파티

6 hours ago 1

이모인 미국 유명 앵커 주주 장도 방한…"다양한 경험 즐거워"

이미지 확대 가족들과 광장시장에서 분식 먹는 미치 화이트

가족들과 광장시장에서 분식 먹는 미치 화이트

SSG 랜더스 미치 화이트(왼쪽에서 세 번째)가 가족들과 12일 서울 종로구 광장시장을 방문해 분식을 먹고 있다. [SSG 랜더스 제공. 재배포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프로야구 SSG 랜더스의 한국계 미국인 투수 미치 화이트(30)가 고국을 방문한 가족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SSG 구단은 16일 "화이트의 부모님 등 가족들이 지난주에 입국했다"며 "화이트는 가족들과 서울 나들이를 하며 큰 힘을 얻었다"고 전했다.

화이트는 지난 12일 부모님, 미국의 유명 앵커인 이모 주주 장(장현주), 사촌 등과 서울 종로구 광장시장을 방문해 떡볶이, 순대, 빈대떡, 호떡, 칼국수 등 다양한 한국 음식을 먹으며 휴식을 취했다.

그는 "가족들과 한국에서 다양한 경험을 하게 돼 정말 즐겁다"며 "다음 휴식일엔 한정식집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미지 확대 SSG 선발 투수 화이트

SSG 선발 투수 화이트

(인천=연합뉴스) 임순석 기자 = 11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프로야구 2025 신한 SOL 뱅크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SSG 랜더스의 더블헤더 1차전. SSG 선발 투수 화이트가 역투하고 있다. 2025.5.11 soonseok02@yna.co.kr

화이트는 2016년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에 입단해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빅리그에서 71경기 4승 12패, 평균자책점 5.25의 성적을 거둔 뒤 SSG로 이적했다.

화이트는 다저스에서 뛸 때 한국 최초 메이저리거인 박찬호를 닮은 선수로 한국 팬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

아울러 화이트가 미국 ABC 나이트라인을 진행했던 유명 앵커 주주 장의 조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미국 내에서도 이목을 끌었다. 화이트의 외조부모와 어머니는 한국인이다.

이미지 확대 미치 화이트의 이모인 미국 유명 앵커 주주 장

미치 화이트의 이모인 미국 유명 앵커 주주 장

[주주 장 소셜미디어 캡처. 재배포 및 DB 금지]

화이트는 올 시즌 KBO리그 5경기에 출전해 3승 무패, 평균자책점 2.54로 맹활약 중이다.

cycl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5년05월16일 11시08분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