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본사 전경.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 CNS(대표 현신균)가 오픈AI의 기술을 활용해 국내 기업용 AX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최근 오픈AI와 ‘리셀러 파트너’, ‘엔터프라이즈 AI 서비스 구현 파트너’ 계약을 체결한 LG CNS는 국내 기업 고객에게 기업용 챗GPT(ChatGPT) 서비스인 ‘챗GPT 엔터프라이즈’의 도입부터 활용, 운영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LG CNS는 강력한 보안 기능을 탑재하고, 고난도 업무 처리가 가능한 챗GPT 엔터프라이즈를 국내 기업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전담조직(TF) ‘오픈AI 론치 센터(Launch Center)’도 신설했다. 이 조직은 LG CNS의 AI 전문 엔지니어, AI 아키텍트, AI 컨설턴트 등이 주축으로 구성됐다. 오픈AI의 전문 엔지니어들도 함께 협력해 챗GPT 엔터프라이즈 도입에 필요한 컨설팅, 전문 기술 지원, 구축을 아우르는 풀스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LG CNS는 기업의 AI 도입 단계에 따라 고객이 챗GPT 엔터프라이즈를 체험하며 실제 업무에 활용하고, 조직 전반으로 확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실전형 워크숍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LG CNS는 뛰어난 AI 기술력과 산업 전문성을 바탕으로 금융, 제조, 공공, 국방 등 주요 산업 전반에서 기업 고객의 AX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특히 각 기업에 최적화된 AX 서비스로 고객의 비즈니스 생산성을 극대화하며 국내 선도 AX 사업자로서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향후 LG CNS는 엔터프라이즈 AI 서비스 구현 파트너 계약을 기반으로 오픈AI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활용해 고객 맞춤형 AI 에이전트 서비스 개발도 추진할 계획이다.
LG CNS AI클라우드사업부장 김태훈 부사장은 “LG CNS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고객 AX 성공사례를 창출하고 있다”며 “오픈AI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기업용 AX 시장 주도권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속보] 유튜브 "모든 플랫폼 문제 정상화"…장애 해소](https://img.hankyung.com/photo/202602/02.22579247.1.jp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