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B생활건강, 유럽 뷰티 시장 진출

11 hours ago 1

HLB글로벌의 자회사 HLB생활건강이 최근 급성장하는 유럽연합(EU) 신흥국인 루마니아의 오프라인 뷰티 시장에 진출하며 유럽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HLB생활건강은 루마니아의 대표적 로컬 약국 체인인 ‘알마 파머시’의 오프라인 매장에 엘리샤코이, 미인실록, 테트라포스 등 전체 브랜드를 입점시켰다고 6일 밝혔다. 알마 파머시는 루마니아 전국 주요 도시에 다수의 매장을 운영 중인 신뢰도 높은 약국 브랜드다. 기초 의약품부터 베이비 케어, 코스메틱 등 다양한 제품을 취급한다.

이번에 HLB생활건강 제품들이 입점된 매장은 루마니아 제2의 도시 클루지나포카의 대형 쇼핑몰인 ‘비보’ 몰에 있는 알마 파머시 매장이다. 엘리샤코이의 대형 화보 포스터를 매장 입구에 전면 배치하고, 제품별 전용 디스플레이 공간도 별도로 구성하는 등 현지 소비자 시선을 사로잡기 위한 전략적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HLB생활건강은 알마 파머시 전 매장으로 제품 입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현지에서 여드름 솔루션 브랜드 테트라포스에 대한 소비자 호응이 긍정적인 만큼 이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마케팅 활동도 적극 전개할 예정이다.

루마니아는 HLB생활건강이 오랜 기간 온라인 중심으로 수출해온 주요 시장이다.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온라인 뷰티 플랫폼이 급성장하며 현지 소비자 사이에서 제품의 인기가 높아졌고, 이를 계기로 회사는 오프라인 시장 진출에도 본격적으로 나섰다.

김유림 기자 youforest@hankyung.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