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커머스(대표 김종승)는 쇼핑몰 제작 솔루션 ‘고도몰’의 구버전 무료 요금제인 ‘고도몰 standard’를 최신 무료 요금제 ‘고도몰 basic’으로 20일 일괄 자동 전환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로 기존 사용자들은 별도의 신청 없이 최신 환경과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고도몰 standard’는 과거 ‘고도몰5’ 버전에서 제공되던 무료 요금제로 2022년 고도몰의 요금제 구성이 개편된 이후 신규 신청은 중단된 상태였으나 기존 이용자들은 계속해 해당 요금제를 사용해 왔다.
NHN커머스는 지난해 고도몰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온프레미스(On-Premise) 방식에서 외부 클라우드 기반 SaaS(Software as a Service) 환경으로 전환하며 보안, 성능, 비용 측면에서 전반적인 서비스를 개선했다. 이를 기반으로 같은 해 12월에는 최신 SaaS 환경을 반영한 무료 요금제 ‘고도몰 basic’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자동 전환은 별도의 비용 부담 없이 진행되며 기존 쇼핑몰의 기본 정보와 설정도 그대로 유지된다.
특히 전환을 통해 스토리지(디스크) 용량은 기존 ‘고도몰 standard’의 1GB에서 4GB로 대폭 확대되며 기본 트래픽 100GB(현재 한시적 무제한), 최신 PHP 8 버전 지원 등 한층 향상된 인프라를 바탕으로 더욱 빠르고 안정적인 쇼핑몰 운영이 가능해진다.
또 1회 최대 1000건까지 가능했던 송장 일괄 등록 수가 5000건으로 확대돼 대량 주문 처리 효율성이 크게 향상된다. 이와 함께 ▲마이앱(쇼핑몰 앱 제작) ▲카카오 친구톡 ▲카카오싱크 등 다양한 마케팅 연계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최근에는 고객 상담 플랫폼 ‘채널톡’ 연동 기능도 추가돼 1인 창업자 및 소규모 쇼핑몰 운영자들에게 실질적인 운영 효율을 제공하고 있다.
◆포켓몬코리아, 서울 보라매공원 ‘메타몽 가든’ 운영
포켓몬코리아는 오는 6월 22일까지 서울 보라매공원에서 ‘포켓몬 메타몽 가든’(이하 메타몽 가든)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메타몽 가든’은 올해 초부터 포켓몬코리아가 전개 중인 ‘메타몽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5월 18일에 종료된 ‘포켓몬 타운 2025 with LOTTE’에 이어 선보이는 두 번째 오프라인 이벤트다.
특히 서울 곳곳에 아름다운 공공 정원을 조성해 행복을 전해왔던 서울국제정원박람회의 취지를 이어받아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포켓몬 ‘메타몽’을 통해 일상 속 기쁨과 여유를 전하고자 마련됐다.
2025년 보라색을 테마로 운영되는 ‘메타몽 가든’은 보라매공원과 조화를 이루며 다양한 표정의 메타몽과 함께 정원 산책로에서 일상 속 행복을 선사할 계획이다. 또 메타몽 토피어리를 비롯해 132마리의 메타몽이 설치된 등나무 길과 정원 곳곳의 숨은 메타몽 찾기 등 다양한 포토존과 볼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12시부터 19시까지 메타몽 프로젝트 공식 SNS 팔로우 시 메타몽 스티커를, 지정 해시태그를 업로드하면 추첨으로 특별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참여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메타몽 가든 샵’이 운영되어 메타몽과 다양한 포켓몬 관련 상품이 현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