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배우 장승조가 폭력성을 가진 남편을 연기한 소감을 밝혔다.
장승조는 5일 오전 서울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시리즈 '당신이 죽였다'(감독 이정림) 제작발표회에서 폭력성을 가진 남편을 연기한 것에 대해 "처음 책을 봤을 때 이 두 사람을 끄집어내서 구해주고 싶었다"라며 "폭력성을 가진 인물을 표현하는 부담감보다 이 마음이 앞섰다"라고 말했다.
배우 장승조가 5일 오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넷플릭스 시리즈 '당신이 죽였다' 제작발표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이어 "이 인물을 연기할 때는 이 드라마가 가진 긴장감을 주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인물이라 욕심을 가지고 임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두렵다"라고 솔직하게 고백하고는 "느껴지시는대로 많이 욕해달라. 기대하고 있겠다"라고 덧붙였다.
'당신이 죽였다'는 죽거나 죽이지 않으면 벗어날 수 없는 현실 앞에서 살인을 결심한 두 여자가 예상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드라마 '악귀', 'VIP' 등 장르를 가리지 않는 특유의 스타일리시한 연출로 대중과 평단을 사로잡았던 이정림 감독이 연출을 맡아 반복되는 굴레에서 벗어나기 위해 연대하는 두 여자의 우정을 담아냈다.
전소니와 이유미는 조은수와 조희수 역을 맡아 폭력에 맞서 서로를 구원하는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긴장감 있게 그려냈다. 또 장승조는 희수의 남편 노진표와 같은 얼굴을 하고 있지만 완전히 대비되는 인물 장강 역을 맡아 1인 2역을 소화했다. 이무생은 은수와 희수를 지켜보는 비밀스러운 인물 진소백을 입체적으로 표현했다.
'당신이 죽였다'는 오는 11월 7일 전 세계에 공개된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포토뉴스


![[스브스夜] '우주메리미' 최우식, 김영민에 "당신이었어요?"···25년 전 부모님 사망 사건, 진범 잡을까?](https://img.sbs.co.kr/newsnet/etv/upload/2025/11/09/30001025452_16v9.jpg)
![[스브스夜] '괴물의 시간' 필리핀 연쇄 납치 살인 사건···'살인 기업' CEO 최세용과 조직원 추적](https://img.sbs.co.kr/newsnet/etv/upload/2025/11/09/30001025453_16v9.jpg)












![닷컴 버블의 교훈[김학균의 투자레슨]](https://www.edaily.co.kr/profile_edaily_512.pn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