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트랜스포머’와 컬래버 진행
- 안희찬
- 입력 : 2025.07.09 10:05:01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프랜차이즈 ‘트랜스포머’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용자는 9일부터 9월 2일까지 ‘트랜스포머 테마 모드’에서 트랜스포머 시리즈에 등장하는 정의의 오토봇 ‘옵티머스 프라임’과 악의 디셉티콘 ‘메가트론’을 직접 조종할 수 있다.
이용자는 신규 아이템 ‘사이버트론 비콘’으로 옵티머스 프라임 또는 메가트론을 소환해 탑승할 수 있다.
두 로봇은 각각 로봇과 차량 형태로 변신할 수 있으며 고유 능력을 활용해 전투를 펼친다.
전장에서 에너지 코어를 수집해 옵티머스 프라임의 ‘차지 슬램’과 메가트론의 ‘퓨전 블라스트’ 등 강력한 기술을 해금할 수 있다.
각각 옵티머스 프라임과 메가트론에 탑승한 이용자가 만나면 에란겔 맵에 방어막이 형성되며 전용 결투 구역이 생성돼 치열한 1:1 결투가 펼쳐진다.
결투 중 로봇이 쓰러지면 수리 과정을 거쳐 전투를 재개할 수 있으며 승리한 이용자는 특별한 보상을 획득하게 된다.
이용자는 옵티머스 프라임 진영 또는 메가트론 진영을 선택해 시련 이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상대 진영의 로봇을 처치하고 승리하면 전용 승리 연출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포탈을 타고 우주 운석 지역으로 이동해 지구와 사이버트론 행성을 배경으로 한 연출을 감상할 수 있다.
특별한 날짜 표시 기능이 포함된 ‘사이버트론 장치’와 이동 속도가 빠른 ‘호버보드’도 탑승할 수 있다.
이달 18일에는 트랜스포머 테마의 차량과 아이템 등 추가 콘텐츠도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