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뮤 모나크2’ 육성 콘텐츠 ‘정련’ 업데이트

7 hours ago 1

‘뮤 모나크2’

‘뮤 모나크2’

웹젠(대표 김태영)은 모바일 MMORPG ‘뮤 모나크2’에 신규 육성 콘텐츠 ‘정련’을 업데이트한다.

‘정련’은 세트 장비 장착 부위에 능력치를 부여하는 콘텐츠로 8환 이상의 게임 캐릭터가 이용 가능하다.

재료 아이템 ‘정련 가루’를 통해 장착 부위를 강화할 수 있으며 특정 강화 레벨 도달 시 ‘정련’ 슬롯이 해금된다.

‘정련’과 함께 연성 시스템도 선보인다. 게임 회원은 연성을 통해 ‘정련’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 ‘정련 가루’, ‘정련 결정체’ 등을 획득할 수 있다. 8환 이상 필드 보스 처치 시 연성이 가능한 세트 장비를 얻을 수 있다.

장비 연성은 다이아를 소모하는 ‘고급 연성’과 젠을 사용하는 ‘일반 연성’으로 나뉘며 고급 연성 시 ‘일반 연성’보다 더 많은 재화를 제공한다.

‘뮤 모나크2’는 정련과 연성에 재미를 더할 신규 보스 ‘정련 쿤둔’도 업데이트한다.

‘정련 쿤둔’은 서버 내 연성 횟수가 일정 수치에 도달해야 출현하는 특별 보스다.

◆ ‘갓앤데몬’ 전투시스템과 콘텐츠 등 업데이트

‘갓앤데몬’

‘갓앤데몬’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서비스 중인 방치형 RPG ‘갓앤데몬’에 새로운 전투 시스템과 콘텐츠가 포함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전투에 새로운 전략적 재미를 더하는 ‘배틀 카드’ 시스템이 추가됐다.

‘배틀 카드’는 전투 중 자동으로 발동해 흐름을 바꾸는 요소로, 적을 공격하거나 아군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전투에는 총 4장의 카드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며, 각 카드의 스킬은 한 턴당 최대 3회까지 발동된다. 카드 단계 및 종류에 따라 발휘되는 효과가 달라지며 한 번 발동 후 주어지는 대기 시간이 모두 달라 이를 고려한 자신만의 전략 덱을 구성해야 한다.

유저 맞춤형 던전인 ‘환영의 회랑’이 추가됐다.

‘환영의 회랑’은 유저의 전투력과 덱 성향에 맞춰 등장하는 다양한 적과 겨루는 콘텐츠다.

매일 12개의 새로운 진형을 갖춘 적들이 등장하고 적을 처치하면 보물 상자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누적 포인트는 개인·길드 순위에 반영돼 주간 보상으로 이어지며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도 있다.

전투 전에 적을 약화시키는 특별 아이템 ‘실드 브레이크’ 카드를 사용하면 보다 유리하게 전투를 이끌어갈 수 있다.

주요 콘텐츠 구성도 확대했다. 천공의 탑은 2500층까지, 성운의 영역은 200층까지, 신수섬은 500레벨(25등급)까지 확장되어 더욱 다채로운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일부 콘텐츠의 UI를 최적화하고, 100레벨 이후 원클릭 파견 기능 추가, 초반 튜토리얼 개선 등 전반적인 플레이 편의성과 재미를 높이는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됐다.

◆ ‘씰M’ 콘텐츠 ‘균열4’ 업데이트·보스 ‘사마엘’ 등장 예고

‘씰M’

‘씰M’

플레이위드코리아(대표 김학준)는 모바일 MMORPG 모바일 게임 ‘씰M’에 신규 콘텐츠 ‘균열 4’ 업데이트를 단행하며 아울러 신규 보스 ‘사마엘’ 등장도 예고했다.

‘씰M’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균열’은 다양한 몬스터와의 전투는 물론 유저 간 경쟁을 통해 희귀 아이템과 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 고레벨 유저들의 주요 사냥터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기존 균열 챕터인 ‘혼돈의 파편’, ‘피의 전당’, ‘복수의 늪’에 이어 4번째 챕터 ‘심판의 숲’이 새롭게 추가된다.

‘심판의 숲’은 짙은 숲과 고딕풍의 성이 어우러진 어두운 판타지 지역으로, 보라빛과 검은 기운이 뒤섞인 오로라를 배경으로 유저들은 점점 더 깊은 어둠 속으로 빠져들게 된다.

특히 높은 산맥으로 둘러싸인 폐쇄형 맵 구조는 마치 또 다른 세계에 들어선 듯한 강렬한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필드 보스 ‘사마엘’이 심판의 숲 지역에 추가 업데이트를 통해 출현할 예정이다. 유저들 간의 보스 처치 경쟁과 희귀 장비 획득을 위한 전투가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사마엘’은 강력한 공격 패턴과 전장 장악 능력을 지닌 보스로, 전략적인 협동 플레이가 요구된다.

◆ ‘오디션’, 바캉스룩 신상 아바타 출시

‘오디션’

‘오디션’

한빛소프트는 PC 온라인 스타일리시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에 여름을 맞아 바캉스룩 신상 아바타를 출시하고 한정판 액세서리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빛소프트는 10일부터 24일까지 ‘오디션 신상 NEW IN’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

프로모션은 새롭게 선보이는 신규 상품 아바타를 무기한으로 구매하면 한정판 액세서리를 증정하는 혜택 이벤트다.

10일 선보이는 신상 아바타는 무더위를 극복하고 편안한 휴식을 추구하는 시원한 커플룩 콘셉트로 제작했다.

이벤트 기간 내 EVENT 마크가 붙어 있는 신상 아바타를 무기한제로 3종 구매하면 달콤한 아이스크림 모양의 한정판 등액세서리(무기한)가 사은품으로 주어진다.

5종 이상 신상 아바타를 구매 및 선물 시에는 부채 모양의 한정판 손액세서리(무기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