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스노우플레이크 제공]](https://img.etnews.com/news/article/2025/06/10/news-p.v1.20250610.2b19ff4241fc4863b7eda47087ec39f1_P1.jpg)
스노우플레이크가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DB) '포스트그레SQL' 전문 기업 크런치데이터를 인수한다.
스노우플레이크는 크런치데이터의 포스트그레SQL 기술을 인공지능(AI)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에 통합하고 '스노우플레이크 포스트그레스'를 프라이빗 프리뷰 형태로 선보인다.
스노우플레이크 포스트그레스를 활용하면 미국 연방 정부의 클라우드 보안인증(FedRAMP)을 충족하면서 포스트그레SQL 기반으로 AI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다. 포스트그레SQL은 세계 개발자의 약 49%가 사용하는 대표적인 오픈소스 DB다.
스노우플레이크는 크런치데이터의 성능 지표, 확장 기능,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등을 유지한 채 엔터프라이즈 환경에 적합한 DB 솔루션으로 포스트그레SQL을 제공할 방침이다.
스노우플레이크 포스트그레스는 기존 유니스토어 기능을 보완하는 형태로 도입된다. 유니스토어는 트랜잭션과 분석 데이터를 단일 시스템에서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이다. 트랜잭션 애플리케이션까지 지원 범위를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비벡 라구나탄 스노우플레이크 엔지니어링 수석 부사장은 “데이터·AI 시장 수요를 반영한 전략적 결정”이라며 “포스트그레SQL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활용하려는 고객 요구에 대응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노우플레이크는 크런치데이터 인수 이후에도 기존 고객과 포스트그레SQL 커뮤니티에 기술 지원을 지속한다.
류태웅 기자 bigherory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