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디 스페셜 앨범 발매·카코포니 아시아투어 성료
이미지 확대
[빅플래닛메이드엔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최주성 기자 = ▲ 7개월만 신곡 내는 이무진 = 싱어송라이터 이무진이 오는 27일 새 디지털 싱글 '뱁새'를 발표한다고 소속사 빅플래닛메이드엔터가 13일 밝혔다.
'뱁새'는 이무진이 지난해 10월 발표한 미니 2집 '만화'(滿花) 이후 약 7개월 만에 공개하는 신곡이다.
소속사는 전날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뱁새'라는 글자가 새겨진 새의 깃털 사진을 올리며 신곡 발매를 예고했다.
'신호등', '에피소드' 등 여러 히트곡으로 사랑받은 이무진은 웹예능 '리무진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
[골든문 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우디 대표곡 모은 스페셜 앨범 = 가수 우디가 13일 오후 6시 스페셜 앨범 '우디: 리-컬렉션'(Woody : Re-Collection)을 발매한다고 소속사 골든문 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우디: 리-컬렉션'은 우디를 대표하는 노래 4곡을 모은 앨범이다. 우디의 이름을 대중에 처음 알린 '이 노래가 클럽에서 나온다면', 포맨의 히트곡을 재해석한 '세이 아이 러브 유'(Say I Love You) 등이 수록됐다.
올해 데뷔 15년차를 맞은 우디는 최근 김건모의 '어제보다 슬픈 오늘'을 리메이크하고 티빙 예능 '야구대표자: 덕후들의 리그 시즌2'에 출연했다.
이미지 확대
[비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첫 아시아투어 마친 카코포니 = 싱어송라이터 카코포니가 지난 11일 대만에서 첫 아시아투어를 성료했다고 소속사 비크가 밝혔다.
이번 아시아투어는 지난달 21일 공개된 카코포니의 새 미니음반(EP) '에이프릴스 파티'(April's Party) 발매를 기념하는 무대였다. 카코포니는 지난달 23∼25일 일본을 시작으로 이달 3일 한국, 10∼11일 대만에서 공연을 선보였다.
서울 홍대입구 공상온도 소극장에서 펼쳐진 국내 콘서트에서 카코포니는 신보 수록곡 '난 끔찍한 춤을 췄어요', '카세트테이프' 등을 들려줬다.
2018년 데뷔한 카코포니는 그간 3장의 정규앨범을 발표했으며 지난해에는 디지털 싱글 2곡을 공개했다.
cjs@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5년05월13일 14시19분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