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소식] 가수 설호승, 태국 듀오 란독마이와 협업곡

1 month ago 9

이무진 '뱁새'·방용국 '모션' 발표

이미지 확대 밴드 설 보컬 설호승

밴드 설 보컬 설호승

[엠피엠지 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 설호승 신곡 '핑거 페인트' = 밴드 설(SURL)의 보컬 설호승이 태국의 인디팝 듀오 란독마이(LANDOKMAI)와 협업곡 '핑거 페인트'(Finger paint)를 발표했다고 소속사 엠피엠지 뮤직이 27일 밝혔다.

'핑거 페인트'는 오랜 시간 떨어져 있던 두 사람이 다시 마주한 순간, '우리는 여전히 같은 색을 칠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노래다.

란독마이는 몽환적인 신시사이저와 빈티지한 어쿠스틱 사운드로 현지에서 인기를 끄는 태국의 2인조 밴드다.

이미지 확대 싱어송라이터 이무진

싱어송라이터 이무진

[빅플래닛메이드엔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이무진이 그린 상실의 아픔 '뱁새' = 싱어송라이터 이무진이 27일 새 디지털 싱글 '뱁새'를 발표했다고 소속사 빅플래닛메이드엔터가 밝혔다.

'뱁새'는 드라마틱하게 전개되는 밴드 사운드의 곡으로 최선을 다했지만 끝내 포기해야만 했던 상황을 홀로 남겨진 뱁새에 빗댄 노래다.

이무진은 특유의 개성 있는 보컬로 한 사람의 무너진 내면과 복잡한 감정을 표현했다.

빅플래닛메이드엔터는 "'뱁새'는 이무진만의 감성 서사와 삶에 대한 통찰이 어우러진 곡"이라며 "많은 청춘에게 깊은 여운을 남길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미지 확대 방용국 '모션' 뮤직비디오

방용국 '모션' 뮤직비디오

[YY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방용국, 신곡 '모션' 발표 = 가수 방용국이 지난 26일 새 디지털 글 '모션'(Motion)을 발표했다고 소속사 YY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모션'은 부드러운 피아노 선율, 리듬감 있는 드럼과 베이스 라인이 어우러진 아마피아노(Amapiano·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유래한 음악 장르의 일종) 장르의 곡이다.

뮤직비디오에는 방용국이 자유롭게 해변을 거닐거나 물놀이를 즐기는 등 일상을 만끽하는 모습이 담겼다.

방용국은 다음 달 21일 서울 용산구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첫 단독 콘서트 '모놀로그'(MONOLOGUE)를 연다.

tsl@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5년05월27일 16시16분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