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GA솔루션즈가 엔드포인트 보안 전문 자회사 SGA EPS를 흡수 합병한다.
이번 합병은 소규모합병 형태로 진행되며 합병 비율은 1대0 무증자 합병이다. SGA솔루션즈는 신주를 발행하지 않으며 합병 기일은 2026년 1월 1일이다.
SGA솔루션즈는 “무증자 방식으로 자본 희석 없이 자회사 통합이 가능해 재무 건전성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SGA솔루션즈는 이번 합병을 통해 통합 엔드포인트 관리(UEM) 솔루션 기술력과 함께 인공지능(AI) 기반 엔드포인트 보안까지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 특히 양사 간 사업 역량을 통합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제로 트러스트 시장에서 주도권을 강화하다는 전략이다.
최영철 SGA솔루션즈 대표는 “이번 합병을 통해 서버, 엔드포인트, 클라우드, 시스템 접근제어 등 제로 트러스트 아키텍처 기반의 보안을 구축할 수 있는 전방위 보안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게 됐다”며 “23년간 축적한 원천 기술력과 차세대 정부 보안 패러다임 과제의 주관사로서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국가망보안체계(N²SF), 자율보안체계, K-위험관리체계(RMF) 등 변화하는 보안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1 week ago
13
















![닷컴 버블의 교훈[김학균의 투자레슨]](https://www.edaily.co.kr/profile_edaily_512.pn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