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매 진행되지 않아…"대체 일정 빠르게 공지할 것"
이미지 확대
[갤럭시코퍼레이션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가수 지드래곤이 다음 달 2일(현지시간)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 국립경기장에서 예정된 월드투어 '위버멘쉬' 태국 공연을 취소했다.
지드래곤의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은 11일 "이번 공연 취소는 이례적이고 기록적인 폭염으로 인해 열사병으로 인한 환자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야외 공연장인 라자망갈라 국립경기장의 특성을 고려해 이뤄진 조치"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이는 팬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지드래곤의 태국 콘서트는 아직 티켓 예매가 진행되지 않아 환불 절차 등은 따로 필요하지 않다.
갤럭시코퍼레이션은 "대체 공연 장소와 일정은 폭염과 우기를 피하고 안전을 고려해 최대한 빠르게 공지하겠다"며 "아티스트와 소속사는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공연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 순간이 여러분에게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특별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지드래곤은 이날부터 대만 타이베이에서 3일 동안 공연을 펼치고 이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홍콩, 미국 뉴어크·라스베이거스·로스앤젤레스, 프랑스 파리 등지에서 투어를 이어간다.
tsl@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5년07월11일 16시31분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