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는 싱가포르 지사 그라비티 게임 허브(GGH)가 서비스 하는 전략 액션 퍼즐 RPG ‘라그나로크 크러쉬’에서 다날의 F&B 전문 기업 ‘다날에프엔비(이하 달콤커피)’와의 제휴 이벤트를 1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 이벤트는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한국 지역을 대상으로 일부 특수 매장을 제외한 달콤커피 전국 매장에서 진행한다.
제휴 이벤트 기간 동안 달콤커피 매장에서 라그나로크 크러쉬 제휴 음료 세트를 구매하면 게임 쿠폰 카드와 컵홀더, 키링 등 한정 굿즈를 증정한다. 일부 매장에서는 라그나로크 크러쉬의 캐릭터 등신대도 만날 수 있다.
7월 12일과 7월 19일 달콤커피 경희대의료점에서는 오프라인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매장에는 포토존, 미니 게임존, 게임 시연존을 설치해 다양한 즐길 거리도 제공할 계획이다. 행사 당일 제휴 음료 세트를 구매하면 스탬프 컵홀더, 한정 굿즈 등을 받을 수 있으며 스탬프를 채울 때마다 키링, 큐브, 대형 인형 등을 추가로 증정한다.
다날의 푸드테크 기업 비트코퍼레이션의 로봇커피 브랜드 ‘비트(b;eat)’에서도 8월 31일까지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디랩스게임즈 ‘복싱스타 X’, 클랜전 업데이트 실시
디랩스게임즈(대표 권준모)는 웹3 모바일 게임 ‘복싱스타 X’에 클랜 단위 전투 콘텐츠인 ‘클랜전(Clan War)’을 새롭게 업데이트했다고 30일 밝혔다.
‘클랜전’은 클랜에 소속된 이용자들이 시즌제로 참여하는 PvP 콘텐츠다. 일정 기간 동안 클랜원들의 전투 성과와 활동량이 종합 집계되어 클랜 랭킹과 보상으로 이어진다. 단순한 1대1 매칭을 넘어 클랜 전체의 전략적 선택과 팀워크가 승패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클랜전과 함께 ‘GP(Great Boxing Clan Activity Point)’ 시스템도 함께 도입됐다. 이용자는 리그, 아케이드, 펀치 모드 등 다양한 플레이를 통해 GP를 획득할 수 있으며 상점 내 골드 사용 역시 GP로 환산된다. 획득된 GP는 자동으로 클랜에 누적되며 클랜의 전반적인 경쟁력 강화로 이어진다. 또 클랜전에 참여 시 클랜코인을 획득할 수 있으며 클랜 상점에서만 판매하는 특별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디랩스 게임즈 전략 총괄 권다희 디렉터는 “클랜전은 단순한 경쟁을 넘어 유저들이 함께 목표를 세우고 성과를 만들어가는 커뮤니티의 경험을 제공하는 콘텐츠”라며 “게임 내 커뮤니티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장기적인 몰입을 이끌어낼 수 있는 구조로 진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알페아랩스, DePIN 기반 클라우드 블록체인 공개
블록체인 연구개발 기업 ‘알페아랩스(ALPHEA Labs)’는 지난 6월 27일부터 28일까지 서울 SETEC에서 열린 ‘2025 중앙재테크박람회’에 참가해 DePIN 기반 클라우드 블록체인 프로젝트 ‘알페아(ALPHEA)’를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국토교통부, 금융감독원이 후원하는 2025 중앙재테크박람회는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생태계의 확장, AI 및 스테이블코인의 발전 등 기술 혁신과 새로운 금융 패러다임이 결합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암호화폐 시장의 인사이트를 제공해 금융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알페아랩스는 현장에서 알페아 프로젝트의 기술적 비전과 응용 가능성, 글로벌 파트너십을 주제로 상담을 제공했다.
알페아는 기존 블록체인의 기술적 한계를 ‘파일(File)’에서 ‘데이터(Data)’로 확장한 프로젝트로 사용자의 모바일 및 PC 디바이스에 존재하는 유휴 스토리지와 데이터를 블록체인 네트워크 자원으로 활용해 사용자 주도형 분산 클라우드를 실현하는 DePIN(탈중앙 물리 인프라) 개념에 기반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