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게임위,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등급분류 체험 교육 시행

7 hours ago 1

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서태건, 이하 ‘게임위’)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박주옥, 이하 ‘국어청’)과 함께 오는 19일 초등학교 고학년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게임등급분류 체험활동과 게임 분야 진로체험 프로그램 ‘게임의 눈이 되다!’를 처음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게임위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학생에게 국내·외 게임산업 동향과 함께 게임과 관련된 여러 직업 및 게임물 등급분류 제도에 대해 소개한다. 또 실제 등급분류 위원의 역할을 맡아 게임물 등급 심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강연은 게임위에서 양성한 게임물 전문지도사가 맡는다.

한편 이번 행사 참가 희망자는 국어청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BIC 페스티벌 2025, 퍼블릭 인디 참여기관 12곳 공개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5’ 퍼블릭 인디 참여기관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5’ 퍼블릭 인디 참여기관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태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주성필, 이하 BIC 조직위)는 오는 8월 15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5’에서 진행되는 공공기관 및 학교 대상 비경쟁 부스 프로그램 ‘퍼블릭 인디’ 참여기관 12곳을 10일 공개했다.

‘퍼블릭 인디’는 공공성과 창작 생태계의 다양성을 조명하기 위해 2023년부터 시작된 BIC의 비경쟁 부스 프로그램이다. 올해 참여기관은 ▲대전글로벌게임센터 ▲부산글로벌게임센터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인재원 ▲비라운지 ▲대구글로벌게임센터 ▲전북특별자치도 콘텐츠융합진흥원 ▲충남콘텐츠진흥원 ▲부산콘텐츠아카데미 ▲마이미게임잼 ▲경기글로벌게임센터 ▲계명대학교 실감미디어 혁신융합대학사업단 ▲전주대학교 실감미디어혁신융합대학사업단 등이다.

올해 BIC 페스티벌은 오는 8월 8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 전시, 8월 15일부터 17일까지는 부산 벡스코 오프라인 전시로 진행된다.

◆NHN인재아이엔씨, 가상 데스크톱 서비스 ‘CONE-DaaS’ 출시

NHN인재아이엔씨 가상 데스크톱 서비스 ‘CONE-DaaS’

NHN인재아이엔씨 가상 데스크톱 서비스 ‘CONE-DaaS’

NHN클라우드(대표 김동훈)는 자회사 NHN인재아이엔씨가 ‘CONE-DaaS’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CONE-DaaS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기반의 가상 데스크톱 서비스다.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디바이스로 데스크톱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NHN인재아이엔씨는 최근 VMware 등 외산 VDI 솔루션의 비용이 급등하고 영구 라이선스 폐지 및 구독 정책 전환 이슈로 대체 솔루션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대응하고자 CONE-DaaS를 출시했다.

CONE-DaaS의 주요 특징은 NHN인재아이엔씨가 고객사의 전산 공간에 DaaS 솔루션을 도입해 고객사가 통제권을 가지고 서비스를 제어할 수 있다는 점이다. 망분리 환경 등 기업 혹은 기관이 요구하는 다양한 종류의 내부 규제 혹은 컴플라이언스에 맞춤형으로 구축 가능한 것도 강점이다. 클라우드 서비스로 NHN인재아이엔씨가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장비와 시스템을 통합 제공하고 유지·관리 서비스, 자동 업데이트까지 지원해 고객사는 필요한 규모만큼의 인프라를 유연하게 조절 가능하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