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KB국민은행과 콘텐츠 진흥 위해 맞손

1 week ago 3

'K-콘텐츠 기업 금융지원 협약' 체결…1000억원 규모 보증료 지원 협약보증서 공급 예정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은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과 함께 콘텐츠 분야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부담을 덜기 위해 'K-콘텐츠 기업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콘텐츠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 마련에 나섰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한콘진이 추천한 문화콘텐츠 분야 중소기업의 보증지원을 위해 신용보증기금과 기술보증기금에 각각 10억원씩, 총 20억원의 보증료 지원금을 출연해 약 1000억원 규모의 보증서를 공급할 계획이다. 또한 보증료 부담 완화를 위해 2년간 1.0%p를 지원, 중소 콘텐츠 기업의 금융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한콘진은 우수한 K-콘텐츠 기업을 은행에 추천하고 콘텐츠 보증제도를 적극 연계해 실질적인 금융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중소 콘텐츠 기업의 금융비용 부담이 완화되면 한국의 우수한 콘텐츠가 세계 시장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새 정부가 추진하는 핵심 전략산업 가운데 하나인 미래 성장동력 산업 육성 정책에도 실질적으로 기여할 전망이다.

유현석 한콘진 원장직무대행은 "콘텐츠 기업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제 성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산업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다양한 금융지원 체계를 확대해 왔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 콘텐츠 기업이 보다 과감히 도전하고, K-콘텐츠가 세계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을 확보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포토뉴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