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헌혈 많이 하면 공공시설 이용료 50% 깎아준다

11 hours ago 2

1회 이상 헌혈시 30%, 3년 이내 15회 이상은 50%↓…감면용 확인증도 발급

이미지 확대 대한적십자사 울산혈액원, 2025년 헌혈자의 날 기념식

대한적십자사 울산혈액원, 2025년 헌혈자의 날 기념식

(울산=연합뉴스) 대한적십자사 울산혈액원은 25일 오후 적십자 울산지사 대강당에서 2025년 헌혈자의 날 기념식을 열고 헌혈 유공자 30명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손명희 울산시의원을 울산혈액원 헌혈홍보위원으로 위촉했다. 2025.6.25 [대한적십자사 울산혈액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jjang23@yna.co.kr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울산 울주군은 헌혈자에게 공공시설 이용료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헌혈자에 대한 예우와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해서다. 대상은 울주군에 주소를 둔 일반 헌혈자와 다회 헌혈자다.

특히 울주군은 다회 헌혈자에게 더욱 많은 혜택을 주기 위해 오는 14일부터 울산에서는 처음으로 다회 헌혈자 감면 확인증을 발급한다.

제도 시행일(7월 3일) 이후 1회 이상 헌혈한 군민은 헌혈한 날로부터 1년간 공공시설 이용 시 3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시설에 신분증과 헌혈증서 또는 헌혈 확인 증명서(주소 포함)를 제시하면 된다.

이미지 확대 400회 헌혈 달성한 울산 박준성(58)씨

400회 헌혈 달성한 울산 박준성(58)씨

[대한적십자사 울산혈액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또 3년 이내 15회 이상 헌혈한 다회 헌혈자는 울주군보건소에서 '감면 확인증'을 발급받아 공공시설에 제시하면 이용료 50%를 감면받을 수 있다.

감면 확인증은 울주군보건소을 방문해 신청서, 헌혈 확인증명서, 주민등록등본(최근 1개월 이내), 자동차등록증 사본(본인 명의)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발급받을 수 있다.

감면 혜택 적용 시설은 울주군이 설치·관리하는 공공시설 15곳이다.

온양문화복지센터와 해양레포츠센터, 울주군 체육시설, 서울주문화센터, 웅촌문화복지센터, 문화예술회관,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외고산옹기마을, 종합사회복지관,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영유아보육시설, 청소년수련관, 창업·일자리종합지원센터, 태화강생태관, 울주군 공영주차장 등이 포함된다.

자세한 사항은 울주군보건소 의약관리팀(☎052-204-27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미지 확대 울주문화재단 임직원 사랑의 헌혈

울주문화재단 임직원 사랑의 헌혈

(울산=연합뉴스) 14일 울산 울주문화재단 임직원이 혈액 부족 문제 해결에 앞장서기 위해 울주군 범서생활체육공원에서 헌혈 캠페인에 참여하며 생명 나눔을 실천했다. 2025.2.14 [울주문화재단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young@yna.co.kr

울주군 관계자는 "생명을 살리는 소중한 실천으로 헌혈을 꾸준히 이어가는 주민에게 작지만 의미 있는 보답을 하려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헌혈자 예우와 자발적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울주군, '다회 헌혈자 감면 확인증' 발급

울주군, '다회 헌혈자 감면 확인증' 발급

[울주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youn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5년07월11일 10시09분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