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비에스, 2025 IR 네트워킹 컨퍼런스 성료…업계 소통 허브로 자리매김

1 month ago 10

주식회사 아이비에스가 8월 22일 서울 강남 드림플러스 이벤트홀에서 ‘2025 IBS IR 네트워킹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IR 담당자와 증권사, 운용사, 법무법인 등 약 100여 명의 업계 전문가들이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아이비에스는 2020년 IR담당자 커뮤니티로 시작해서 2023년부터는 IR담당자 플랫폼 ‘IRMANSE(아이알만세)’를 통해 IR 실무자 간 교류와 업무 지원을 확대해왔다. 이번 컨퍼런스는 아이비에스에서 운영하는 플랫폼이 IR 업계 현장에서 실질적인 교류의 창으로 작동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계기가 됐다.

행사는 두 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코스피 상장사 HS효성첨단소재가 기업설명회(IR)를 열고, 핵심 사업 현황과 2025년 반기 실적을 공유했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리더십 강화와 지속가능 경영 전략을 강조한 발표는 현장 참석자들의 주목을 끌었으며, 질의응답 시간에는 다양한 질문이 쏟아졌다. 한 업계 관계자는 “기업 IR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흔치 않은데, 이번 공개 세션이 문턱을 낮춰줘서 뜻깊었다”고 말했다.

2부 네트워킹 세션에서는 업계 담당자들이 직접 교류하며 의견을 나눌 수 있었고, 참가자들은 “실무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아이비에스 관계자는 “이번 세션을 통해 IR 업계 전반에서 교류의 필요성을 다시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행사를 통해 업계 허브로서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이비에스의 김아현 대표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아이비에스의 IR 플랫폼을 통해 앞으로 IR담당자-개인 및 기관 투자자-기업들을 연결하여 IR 업계 전반을 아우르는 소통 생태계를 구축해나가겠다”고 비전을 제시했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