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너, 강정구 전 카카오엔터 본부장 'AI 전략 총괄'로 영입

1 hour ago 1
강정구 라이너 AI 전략 총괄 (라이너 제공)강정구 라이너 AI 전략 총괄 (라이너 제공)

라이너는 강정구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전(前) 글로벌사업 본부장을 'AI 전략 총괄'로 영입했다고 20일 밝혔다.

강정구 총괄은 베인앤컴퍼니, 커니코리아 등 글로벌 컨설팅 기업을 거쳐 라인 태국 최고전략책임자(CSO),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글로벌사업 본부장, 미국 타파스엔터테인먼트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역임하며 국내외 빅테크 기업의 글로벌 확장을 성공적으로 주도해 온 비즈니스 전략 전문가다.

라이너는 강 총괄 영입을 기점으로 글로벌 기업간거래(B2B) 시장 진출을 가속화한다. 특히 정보 탐색 도구를 넘어 AI가 기업 내부의 지식을 스스로 연결·분석해 인사이트와 액션까지 제안하는 '엔터프라이즈 인텔리전스'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컨설팅, 투자, 연구개발(R&D) 등 방대한 데이터를 다루는 전문가 서비스 기업과 지식 관리 효율화가 절실한 중견 이상의 글로벌 기업을 1차 타깃으로 북미와 아시아 시장을 동시 공략할 계획이다.

강정구 라이너 AI 전략 총괄은 “라이너가 보유한 정확도 높은 AI 에이전트 기술과 빠른 실행력은 데이터 파편화로 고민하는 글로벌 기업들에게 해결책이 될 것”이라며 “지난 20년간 쌓아온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와 전략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라이너의 기술적 자산을 엔터프라이즈 영역으로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정현정 기자 iam@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