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해양환경공단,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

2 days ago 2

지난 9일 협약식에 참석한 하형주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왼쪽)과 강용석 해양환경공단 이사장.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지난 9일 협약식에 참석한 하형주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왼쪽)과 강용석 해양환경공단 이사장.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 해양환경공단과 지속 가능한 스포츠 문화 확산과 깨끗한 해양 환경 보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9일 올림픽회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하형주 이사장과 강용석 이사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모여 스포츠 복지 실현과 해양 환경 보전이라는 분야별 전문 공공기관의 역량을 기반으로 이에스지(ESG) 경영 실천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이어갈 것을 다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각자가 보유한 자원을 활용한 친환경 스포츠 문화 확산 및 해양 환경 인식 개선 활동, 해양 환경 보호와 스포츠 활동을 연계한 ESG 프로그램 개발·운영 등 다양한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하형주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스포츠 활동이 해양 환경 보전이라는 공공 가치 실현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양 기관의 전문성과 인프라를 결합해 국민 건강과 미래 환경을 위한 이에스지(ESG) 경영을 추구할 것”이라고 전했다.

강용석 이사장도 “이번 협력은 해양 환경과 스포츠가 융합한 공공서비스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해양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스포츠 분야와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화답했다.

서재원 기자 jwseo@hankyung.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