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알고리즘랩스와 맞손…"AI 워크플로우·에이전트 결합"

7 hours ago 1

"노드 기반 오케스트레이션으로 B2B 시장 선도"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클라우드 전문기업 가비아는 AI 솔루션 전문기업 알고리즘랩스와 AI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혁신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왼쪽부터) 송태형 가비아 CTO, 손진호 알고리즘랩스 대표, 이정환 가비아 이사가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가비아](왼쪽부터) 송태형 가비아 CTO, 손진호 알고리즘랩스 대표, 이정환 가비아 이사가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가비아]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AI 솔루션을 기반으로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하고 공동 사업 기회를 모색한다.

IT 인프라 기업인 가비아는 그룹웨어 및 관련 서비스 연동을 지원하고, 폭넓은 고객 채널을 활용한 공동 사업 기획과 마케팅 활동을 주도한다.

알고리즘랩스는 AI 및 신기술 관련 협력 기회를 발굴하고 가비아 서비스에 최적화된 AI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집중한다.

두 기업의 AI 워크플로우 및 에이전트 기술을 결합해 노드 기반 오케스트레이션을 활용한 업무 자동화, 협업툴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 기술이 적용된 더욱 스마트하고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송태형 가비아 CTO는 "가비아가 가진 탄탄한 IT 인프라와 다양한 서비스에 알고리즘랩스의 혁신적인 AI 기술을 접목해, 시장에 없던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협업을 통해 기업 고객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포토뉴스



Read Entire Article